마카 효능과 부작용

페루의 인삼으로 불리는 마카가 세계적인 슈퍼 푸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마카는 영양가가 풍부한 뿌리 부분을 주로 섭취하는데 최근 마카 뿌리의 약효와 영양학적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또한, 미국항공우주국 nasa에서는 마카를 우주비행사의 균형 보조 식품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마카의 효능

마카는 약 3,600년 전부터 페루 마야인들이 건강을 위해 섭취해 온 약용식물로, NASA에서도 마카의 우수한 효능을 인정해서 우주 식품으로 선정할 정도라고 하며,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의 혹독한 기후와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E, 칼슘, 인, 철, 아연 등 각종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굴의 1.5배가 넘는 아르기닌과 부추의 11배가 넘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의 26배에 달하는 칼슘 함유와 더덕의 10배에 이르는 철분까지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카의 효능 과연 어떻길래?

마카에는 백혈구와 사이토카인을 조율하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클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줍니다.

또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유방암, 방광암, 간암 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에는 정상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 활성화에 필요한 아연, 근육 및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아르기닌, 아미노산과 상승작용을 하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는 천연 비아그라로 불릴 만큼 남성의 정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마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알카로이드라는 성분이 정자의 생산과 운동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서 남성의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한 실험에서 마카가 남성의 정자수를 200% 증가시키고 정자의 활동성을 180% 증가시켰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정력 강화 뿐만 아니라 전립성 비대증의 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 영양공급 마카에는 엽산,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마카가 임산부의 좋은 영양 공급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DHA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태아의 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성질환 개선 여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면서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고 폐경, 홍조, 무기력감, 우울증 등 다양한 여성질환을 앓게 되는데요. 마카가 면역체계의 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빈혈, 만성피로, 무기력증, 폐경기 증후군과 같은 각종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마카에는 프로인과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의 주원료가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카를 꾸준히 섭취해주면콜라겐의 합성을 높여주어 피부보습과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예방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아지게 되면 혈액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과 반응하여 과산화 지방질이라는 유해물질을 생성하여 각종 조직에 손상을 주어 노화가 진행되게 되는데요.마카는 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E와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억제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현대인들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고 과도한 학업과 업무 등으로 인해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마카에는 활력비타민이라고 알려져 있는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마카 과연 부작용은 없을까요?

마카는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이 없지만 호르몬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이나 림프종과 같은 호르몬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과다섭취할 경우에는 체질에 따라서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