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 면책금 불편한 진실

렌트카 면책금의 불편한 진실

 

렌트카 사고가 났는데 면책금은 왜?

렌트카 이용중 사고가 났을때 보험 처리에 관해서 그리고 면책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일반인들이 아는 부분은 자기 부담금?

 

렌트카 보험의 4가지 분류

 

위과 같이 크게 4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그럼 여기서 렌트카 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면책금이라는 것을 부담해야하는데요? 그럼 왜? 이런 부분을 부담해야하는 것일까요?

 

 

가장 기본적으로 설면을 하는 렌트카 면책금은 위와 같습니다.

 

쉽게 생각을 하면 면책금이란? 보험료 할증을 매꾸는 제도 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그럼 그많은 렌트카 업체가 하루에 가지고 가는 돈이 어마어마한 수준이 아니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실제 사고가 났을 때를 생각을 해보면 꼭 불필요한 것만은 아닙니다.

 

 

위와 같이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일반 렌트카 업체로 비교를 해 두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사고가 났을 때, 피해를 덜 볼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렌트카 아무리 편하고 쉽다고 아무 업체나 가입을 해서 사고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알아보고 진행을 하면,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유하나 만으로 렌트카 업체를 고르는 일을 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전문 유튜브채널 best 5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람들 각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들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많아진것처럼 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브 체널 BEST5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