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메모장 어플 best4

다산 정약용은 메모를 생활화한 독서법으로 수 많은 책을 집필하였고, 모르는 분야가 없었던 천재였습니다. 그런 천재의 비결이 바로 메모라고 합니다. 글쓰기의 비법은 메모에서 출발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의 떠오르는 생각을 기록하고 정리해보세요. 디지털화된 메모는 인생을 변화시켜줄 것입니다.

 

1. 구글 플레이 사이트 , 앱스토어 다운가능 구글 KEEP

생각하고 있는 내용을 빠르게 기록하고 나중에 알맞은 장소에 왔거나 시간이 됐을 때 알림을 받으세요. 이동 중에 음성 메모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가 만들어집니다. 포스터나 영수증, 문서를 사진으로 촬영하고 손쉽게 정리하거나 나중에 검색하여 찾아보세요. Google Keep을 사용하면 나만을 위하여 생각이나 목록을 기록한 다음 이를 친구 및 가족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쉽고 가볍고 간단하다. 완전 무료이다.
단점 : 체계적인 노트 필기로는 부족하다. 컨텐츠가 다양하지 않다.
활용방법 : Online 포스트잇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PC모니터 앞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포스트잇, 마트에 가기전 작성한 오늘 구매할 품목 메모,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 등을 기록하는 식으로 합니다. 색깔별로 포스트잇을 달리하여 기록된 메모를 기억하고, 정리합니다.

 

2. 구글 플레이 사이트 , 앱스토어 다운가능 에버노트

노트를 만드세요 프로젝트 할 일 목록을 만드세요. 기억할 사항을 메모하세요. 스케치를 사진으로 찍어 두세요. 노트의 활용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또한 노트를 만들어 놓은 후에는 언제 어디서나 액세스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확인하세요 일단 저장된 노트는 모든 장치에서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을 어디에 저장했는지 걱정하지 마세요. Evernote 안의 모든 자료는 어디에 계시든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무엇이든 빠르게 검색하세요 여러분은 텍스트, 이미지, 문서 등을 이유가 있어서 보관하셨을 것입니다. Evernote에서는 저장하신 노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노트 안 깊숙한 곳에 숨겨진, 손으로 쓴 단어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공유하세요 의미 있는 자료를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하세요. 소소한 일상을 담아 계신 곳 어디에서라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룹 노트북으로 동료들과 매끄럽게 협업하면서 멋진 아이디어를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장점 : 전자노트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쓰는 노트이다.
단점 : 일부 유료이다.

 

3. 구글 플레이 사이트 , 앱스토어 다운가능 ONE NOTE

나만의 방식대로 만들기 멋진 아이디어를 냅킨이나 스티커 메모에 적으시나요? 아니면 꼼꼼한 정리를 원하시나요? 생각을 구체화하는 데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든지 OneNote에서도 가능합니다. 종이와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자유롭게 입력하거나 쓰거나 그리세요. 웹을 검색하고 클리핑하여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모두와 함께 공동 작업 팀이 놀라운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있거나 대규모 가족 모임의 메뉴를 계획 중이라면 생각을 나누고 어디서나 동기화된 상태를 유지하세요

 

잉크로 생각 표현 읽고, 설정하고, 그리세요. 스타일러스나 손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손으로 쓴 노트를 입력된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색이나 도형을 사용하여 중요 사항을 강조하고 아이디어를 표현하세요.

 

어디에서나 액세스 오프라인 상태일 때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시작한 다음 휴대폰에서 노트를 업데이트하세요. OneNote는 모든 장치 또는 플랫폼에서 작동합니다.

 

장점 : 전자노트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무료이다. MS와의 호환성이 아주 훌륭하다.
단점 : 동기화 서버가 매우 느리다

 

4. 구글 플레이 사이트 , 앱스토어 다운가능 분더리스트(Wunderlist)

Wunderlist를 사용하면 일 처리가 매우 쉬워집니다. 휴가 계획을 세우거나 연인과 쇼핑 목록을 공유하거나 업무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등, Wunderlist라면 개인적으로 할 일과 회사에서의 할 일을 모두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형식의 메모는 분더리스트가 최강자입니다. 물론 다른 메모장도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요. 그래도 최고는 분더리스트라고 합니다.

 

이상 메모 어플 BEST 5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어플 및 프로그램을 찾아 업무 또는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전문 유튜브채널 best 5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람들 각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들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많아진것처럼 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브 체널 BEST5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