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부동산 매매 또는 임대시 꼭 확인해야할 등기부등본 인터넷으로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들어가야 하고, Active X 플러그인 등의 오류, 프린터등의 오류등으로 인해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 등기부 등본을 무인 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무인발급기의 경우, 정부 24에서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정부24″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메인 화면에서 상단 메뉴에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센터의 메뉴에서 서비스 지원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지원내에 무인 민원 발급 안내를 클릭하시면, 등기부등본을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설치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무인 민원 발급 바로 가기로 연결됩니다. – 무인민원발급 안내 바로 가기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시군구청, 또는 역사 등에 주로 설치 되어 잇으며, 지역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니 가시기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무인 발급기의 경우, 주말 또는 공휴일의 경우, 운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인 민원 발급기 검색 방법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내가 살고 있는 시군지역을 선택하시면, 주변에 있는 무인 민원발급기의 위치를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 목록

 

등기부등본 이외에도 주민센터에서 국세청 및 건강 보험, 교육과 관련된 서류도 무인 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의 경우,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실 경우, 부동산 등기 사항 증명서 라고 합니다. 발급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법인 등기부등본의 경우, 일반 무인 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등기소를 찾아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법인 카드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