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자격증 비용 및 전망

드론 자격증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론은 어느순간 우리 삶에 깊숙하게 들어왔습니다. 기존에는 군사용으로 정찰용이나 타격용으로 사용이 제한되었는데 최근에는 택배배달이나 수송, 촬영, 취미생활의 하나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의 경우 취미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드론 자격증에 대한 부분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취업을 위한 경우에는 드론자격증 취득이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드론(Dron) 이란 ?

드론은 사람이 타지않고 무선전파의 유도에 의해 비행을 하는 무인비행체나 헬리콥터 모양의 비행체를 지칭합니다. 드론은 최초에는 공군기나 미사일 연습사격에 사용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적진 깊숙히 들어가 정찰을 하거나 타격용으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레이더에 안 걸리는 재질로 만든 드론에 무기를 장착해서 적진 깊숙히 침투해서 타결을 하는 경우 그 위력이 엄청나게 됩니다.

드론의 군사용 사용은 과거라고 할 수 있고, 현재는 드론을 무인 택배배달이나 산간지방 긴급구출 등에도 사용을 하고, 농업용 농약 살포에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드론의 용도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드론의 용도

1. 공군에서 무기로의 드론

2. 방송 촬용 용도의 드론

3. 농약살포를 위해 사용하는 농업용 드론

4. 취미로 하는 드론

 

드론 자격증 취득 방법

드론 자격증은 국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입니다. 국가공인 전문자격증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있고, 해당 분야를 진출할때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론자격증은 해당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관심과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드론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합니다.

 

드론 자격증 비용

드론 자격증을 취들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시험을 합격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응시료는 48000원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 결제를 해야하는 돈입니다.

응시료는 불합격으로 다시 시험을 볼려고 하면 또다시 결제를 해야하는 돈입니다.

드론 조종사 자격은 드론 관련 직업으로 취업을 하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필기와 실기모두 과정을 수료해야 합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취득과 취업을 위해서는 드론 자격증 아카데미를 등록해서 다니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드론 자격증 아카데미는 인터넷에서 조회를 하면 여러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아카데미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드론 자격증 비용에 대한 부분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드론 조정사 자격증 전망

드론 조정사 자격증의 전망은 어떨까요? 코로나로 인해 눈에 보이지도 않은 바이러스는 우리에게 언택트라는 시대를 열게 만들었습니다. 언택트에 필요한게 어떻게 보면 드론 산업일 수도 있습니다. 드론을 이용해서 택배를 배달하고, 중요한 물건을 긴급하게 배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각광받는 분야는 드론을 이용한 농업에서의 농약살포일 수 있습니다. 드론 조정사의 일당이 아주 비싸다는 것은 방송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