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 마스크 앞뒤 1초만에 구분 하는 법

덴탈 마스크 앞뒤 1초 만에 구분하는 법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한번에 해결하기

갑작스럽게 날이 더워지는 요즘 기존에 품귀 현상까지 있었던 KF 마스크보다 얇은 덴탈 마스크가 더 실용적으로 느껴지는 시점입니다. 덴탈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의 경우, 색상이 있는 제품 파란색의 경우 상대적으로 쉽게 앞뒤가 구분이 가지만, 흰색의 경우, 앞뒤가 어디인지 많이 헷갈리게 됩니다.

덴탈 마스크의 경우, 철심이 있는 부분이 윗면이 됩니다.

철심을 활용하여 코와 밀착을 도와 주기 때문에 철심 부분이 윗면에 있어야 합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면 가장 빠르게 구분하는 법

가장 빠르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로고의 또는 글자의 형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글자가 제대로 보이는 부분이 앞면이 되며, 다르게 보이는 부분이 뒷면입니다.

 

덴탈 마스크 용도에 따라 앞뒤면 구분하는 방법

먼지 또는 물기가 흘러 내릴 수 있는 방향이 바로 외부 노출 부분, 앞면이 됩니다.

철심이 위에 위치하고 있는 형상에서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주름이 아래 방향을 향하고 있어야 하며, 이쪽이 바로 덴탈 마스크의 앞쪽이 되는 것입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면 마스크 연결 고리로 확인이 가능하다?

사람들에 의하면, 마스크의 연결 고리의 형상에 따라서 앞뒤면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접착되어 있는 부분이 뒷면이라고 하며, 접착이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앞면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마스크에 적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형태에 따라서 다른 형상으로 마스크 연결 고리가 붙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연결 고리를 활용하여 덴탈 마스크의 앞뒤면을 구분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 입니다.

 

덴탈 마스크의 안전한 활용을 위해서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은 마스크의 주름의 방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주름의 방향이 아랫쪽을 향하는 것이 덴탈 마스크의 앞면이 됩니다.

덴탈 마스크 구입시 주의 사항

덴탈 마스크 구입시 비말 차단 효과가 입증된 마스크를 사려면 꼭 의약외품 표기가 있는지를 확인 하여야 합니다. 공산품 마스크의 경우 의약외품 표기를 할 수 없습니다.

의약외품 덴탈 마스크는 수술용 마스크로 사용되어 왔으며, 환자의 혈액 체액등을 막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따라서 MB 필터가 들어가 액체 저항성 실험을 거쳐 방수 효과를 입증해야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의약외품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덴탈 마스크의 성능

덴탈 마스크는 기존의 KF 마스크의 55~80%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덴탈 마스크 착용시 앞뒤 그리고,  구입시 의약외품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