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안 간 청년, 세계 여행비 1,000 만원 지원

이재명 경기 지사의 제안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4일 제안한 “대학을 안 가는 청년에게 세계 여행비 1,000만원을 지월하면 어떨까?” 라는 제안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당초의 취지는 대학 진학이 아니더라도 청년에게 다양한 진로를 만들어 줄수 있다는 취지 이였다고 합니다.

이 재명 지사는 경기도청에서 고졸 취업 지원 업무 협약에서 이같이 제안하였습니다.

이 지사는 “청년 문제와 관련해 제 고민이 왜 실력에 따라 평가받지 않고 형식적인 학력 등을 가지고 차별하느냐였다”며 “생산성이나 역량이 정말 중요한데 학력 등으로 임금 차별을 하니까 사람들이 안 가도 될 대학을 다 가느라 국가 역량도 손실이 있고, 개인으로서 인생을 낭비한다는 측면도 있는 것 같다”고 지적하며 위와 같은 발언을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학력에 따른 임금 격차가 큰 것이 대학 서열화 문제, 입시 문제 아니면 초·중·고의 왜곡된 교육 환경이 주 원인이 아닌가 생각된다”며 “4년 동안 기술을 쌓고 노력한 결과가 4년 동안 대학 다닌 사람의 보상과 별반 다를 거 없거나 나을 수 있다는 믿음만 있다면 우회로를 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4년간 대학을 다닌 것하고 4년간 세계 일주를 다닌 것하고, 어떤 게 더 인생과 역량개발에 도움이 될까, 각자 원하는 바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며 “대학에 안 가는 대신 세계여행비 1000만 원을 지원해주면 어떨까”라고 말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보조금 2020년 혜택

해마다 전기차의 보조금은 변동이 됩니다. 전기차의 보조금이 2020년에는 어떻게 변화되었을까요? 오늘은 바뀐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기준 변경된 전기차 보조금   정부에서는 환경을 지키기

더 읽어보기
농협 은행 운영 시간
농협은행 영업시간

농협 은행 영업 시간 농협 은행의 경우 일반적인 은행의 영업 시간과 조금 연장되어 영업을 합니다.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 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