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코로나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네이버 코로나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식당, 카페 등을 방문하게 되는 경우, QR 코드 인증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정보를 적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거주지 정보와 전화번호를 적어주어야 하는 경우, 내 개인 정보 노출이 조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개인안심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안심번호란?

수기로 작성하는 명부에 기존에 휴대폰 번호 대신 다음에서 보시는 것처럼 개인안심번호를 받으신 후 발급되는 번호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개인안심번호의 경우, 다음에 보시는 바와 같이 휴대폰 번호의 형태가 아닌 이전 자동차의 번호판과 유사한 ’12가34나’등으로 표기됩니다. 앞으로 자신의 정보를 적어야 하는 경우 휴대폰 번호가 아닌 ’12가34나’등의 개인안심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네이버를 통한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

개인안심번호의 경우, 현재 네이버와 카카오 톡등을 통해서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네이버의 경우 다음과 같이 쉽게 발급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개인안심번호’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QR코드 체크인 신청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개인안심번호의 경우, 기존 QR코드 체크인 화면에 추가적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네이버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개인 정보 활용에 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 정보 활용에 동의 하신 다음,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통한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인증의 경우, 자신의 휴대폰번호 입력 후 문자로 발송되는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 후 발급되는 개인안심번호는 이전의 QR코드 인증 바로 밑에 나오게 되며, 수기 작성시 개인안심번호는 QR코드 위에 나오는 ’12가34나’등의 형태로 표현되는 번호를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이외에도 카카오 및 패스앱을 통해서도 개인안심번호 발급이 가능하며, 개인안심번호의 경우,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 1회 등록을 하여 두었을 경우 지속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