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톡 모바일 운전 면허증

네이버 카톡 모바일 운전 면허증

모바일 운전 면허증 제도가 2020년 6월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패스앱을 통해서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발급 받아 사용하는 형태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패스앱에 경우, 휴대폰에서 패스앱을 다운 받아 본인 인증을 진행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패스앱 설치 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현재 운전 면허증 갱신 또는 재발급 업무에 사용되고 있으며, 편의점에서의 성인 인증, 공유 차량의 이용, 일부 이동 통신사 (KT) 가입 등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QR 코드 방식의 바코드를 적용하여 서비스 되고 있으며, 패스 앱을 통해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서 활용되게 발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2020년 9월 초 임시 허가를 획득하여 연내에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모바일 운전 면허 서비슬ㄹ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며, 인증서 접속 과정에서는 네이버 로그인 보안기술 및 암호화 기술, 위변조 및 복제를 방지하는 블록 체인 기술들이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카카오에서도 올해 안에 카카오톡에서 모바일 운전 면허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며,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고 전자 서명을 위한 인증서를 생성한 뒤 운전 면허증을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신원 확인 방법에는 현재 카카오 뱅크의 신원 확인 기술을 활용하며, 해당 정보는 전자 서명과 함께 암호화되어 카카오톡에 등록되고, 블록체인에도 기록이 된다고 합니다.

이후 카카오에서는 국가 기술 전문 자격증 및 다양한 신분증과 자격증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패스앱을 사용하여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점차 확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