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계좌 한눈에 – 숨은 계좌 찾기

내 계좌 한눈에 숨은 계좌 찾기

휴대폰으로 쉽게 숨은 계좌에서 내 통장으로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은행 계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나도 잊고 있었던 내 계좌 요즘은 휴대폰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쉽게 찾기 위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어카운트 인포 앱을 다운 받으시고 개인 인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 앱으로 내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계좌를 찾는 방법은 온라인에서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찾으실 수도 있지만, 휴대폰 앱 “어카운트 인포”를 활용하시면, 휴대폰으로 내가 모르고 있던 계좌를 찾으실 수도 잊고 있던 계좌의 잔액을 내가 가지고 있는 현재의 나의 주 계좌로 쉽게 옮기실 수 도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어카운트 인포 앱의 메인 화면에서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계좌 를 클릭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항목을 찾으실 수 있으며, 내가 현재 활용하고 있는 모든 금융사의 계좌 정보와 잔액 정보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은행권 계좌 한번에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모든 계좌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확인이 가능한 모든 은행을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결과를 바탕으로 내가 가지고 은행에 가지고 있던 모든 계좌가 한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뿐만아니라 휴면 계좌 또는 오랬동안 쓰지 않는 계좌의 경우, 나도 모르고 있던 잔액을 내가 현재 활용하고 있는 계좌로 옮기는 것도 쉽게 가능합니다.

오랬동안 사용하지 않은 계좌의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은 휴면 계좌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휴면 계좌에서 내 계좌로 옮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현재 나의 계좌로 옮기고자 하는 휴면 계좌 또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휴면 계좌의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계좌 해지 신청을 진행을 하시면 쉽게 가능하며, 계좌 해지 신청을 위해서는 오른쪽의 버튼을 체크하여 주셔야 합니다. 맨 아래를 누르시면 한번에 모든 버튼의 체크가 가능합니다.

 

그 다음 진행하셔야 할 부분은 내가 원하는 계좌로 옮기는 것입니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위에 조회되어 있는 모든 계좌 중 내가 원하는 계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위의 조회되었던 계좌 중 내가 옮겨서 활용하고자 하는 은행의 계좌를 선택하신 후 계좌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내가 지정하는 계좌로 선택이 됩니다.

 

그 다음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휴면 계좌일 경우 계좌 해지 신청을 진행하시면, 이전에 휴면 계좌 또는 내가 잊고 있던 계좌에 있던 잔액이 내가 원하는 계좌로 송금이 진행이 되게 됩니다.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은행의 숨은 계좌, 휴대폰으로 쉽게 조회 및 내 계좌로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이전에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폐지가 되어 없어진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지정한 인증 업체

더 읽어보기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과속카메라 단속 조회 쉽게 찾아 보는 법 운전자라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과속 카메라 입니다. 블루투스로 통화를 하다가, 잠깐 다른 생각을 하다가 과속 카메라를 보신적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