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및 자격 유용하게 이용하는 방법

날이 갈수록 전,월세 집의 가격이 급증하는 것에 대해서 금전적인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주택도시기금에서는 주택가격 부담으로 걱정이 많은 이들을 위해 금융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인데요. 이 상품은 무주택 세대주여도 주택구입 자금을 쉽게 빌릴 수 있, 융자를 통해 거 안정을 돕도록 지원해주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큰 혜택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이해하기 위해 대출가능대상과 한도, 대출방법을 정리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및 자격은?

대출대상

이 상품은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자산가액 3.91억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이신 세대주는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시는 분이시거나, 자녀 2명이상, 신혼가구의 경우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대출금리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의 금리는 현재 연 1.95 ~ 2.70%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은 얼마까지 가능할까?

대출 한도 및 기간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의 한도는 최대 2.6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단, LTV 70%, DTI 60% 이내여야 합니다. 10, 15, 20, 30년 4종류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2017년 이전에 이 상품을 신청접수를 해보신 고객님이라면 DTI 60% 초과, 80% 이내인 경우 LTV 60% 로 낮춰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적용 가능한 주택은?

주거 전용면적이 85㎡이하 주택으로 디딤돌대출 접수일 기준으로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5억원 이하인 주택이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수도권 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이하의 주택이어야 하고,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17년도부터 기존에 주택을 보유하신 경우라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은?

이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은 온라인신청은행방문신청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기금e든든 홈페이지,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이트를 접속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고, 은행방문을 원하신다면 우리, 신한, 국민, 농협, 기업은행 총 5군데 중 하나의 은행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대출신청 시 구비서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신청하실 시 고객께서 준비하실 서류는 신분증(여권 가능),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확인용 서류, 주택 관련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소득확인 및 주택증명서는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소득확인용 서류 / 주택관련 증명서 목록

오늘은 주택구입 및 주거안정을 위한 복지제도 중 하나인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택을 알아보시는 과정에서 금액에 부담을 느끼셨다면 이용하시기 좋은 복지혜택이라 생각합니다. 위 조건에 대해 한번 고려해보시고, 온라인 및 은행을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이란?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추천 스마트폰 보급의 대중화로 대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과거에는 은행 또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함 했던 대출이 이제는

더 읽어보기
kt pass 앱 빠른 설치 방법

kt pass 앱 한 번에 설치하기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 빈번이 생깁니다. 그때마다 일일이 본인 인증을 위해 하나씩 진행을 하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더군요. 이때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