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 방법

3차 재난 지원금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이란? 3차 재난 지원금 지원 대상인 특수 고용직, 프리랜서, 방문 및 돌봄 서비스 종사자에게 지원하는 정부 지원금을 말하며, 자세한 대상과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대상

장기적인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소득이 감소하거나 일자리를 잃게된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특수 고용직)과 프리랜서 70만명에게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2차 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방문 및 돌봄 서비스 종사자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수 근로 종사자와 프리랜서는 고용 보험 미가입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이외에도 추가로 방문 및 돌봄 서비스 종사자 9만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신청 방법

기존 2차 재난 지원금을 받았던 분들에게는 별도의 심사없이 50만원을 지급할 것이라고 하며, 신규 대상자에게는 100만원이 지원되게 됩니다.

이외 방문 및 돌봄 서비스 종사자의 경우, 1인당 50만원의 생활 안정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1년 1월 6일 3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공고 후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고 합니다. 안내 문자를 받지 못한 분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1월 6일 부터 신청 접수를 완료 하고 11일 부터 설전까지 지급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규 대상자의 경우, 1월 말 이후 부터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소득 5,000만원 이하면서 지난해 12월 또는 올해 1월 소득이 지난해 연평균 또는 2019년 12월 소득에 비해 25% 이상 감소한 경우 신규 대상자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규 대상자는 1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사이트 바로 가기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