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장려금 지급 금액 확인하는 방법

근로 장려금 지급 금액 확인 하는 방법

올해 5월 근로 장려금 정기 신청을 하신 분들은 이번 8월부터 지급이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근로 장려금 과연 어느 정도 일까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근로 장려금 금액 산정표

 

근로 장려금의 경우, 홑벌이 가구와 맞벌이 가구로 나눠서 심사후 지급이 됩니다. 위에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최대 지원금은 3백만원이며, 소득 금액에 따라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소득 구간이 적정선에 들어가야 최대 금액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가족 구성에 따른 근로 장려금 지급액

가족 구성원에 따른 근로 장려금 금액은 위의 산정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급 기한이 지났더라도 올 12월까지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늦기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 장려금 신청은 홈텍스, 손텍스, 또는 ARS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상자의 경우, 국세청에서 통지 되었다고 합니다. 내가 근로 장려금 대상자인지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연소득이 맞벌이인 경우, 3,600만원 이하여야 하며, 홑벌이 가구 또는 단독 가구이 ㄴ경우, 연소득이 2천만원 또는 3천만원 구간인지를 확인하여 보야하 합니다.

 

근로 장려금 모의 계산 방법

근로 장려금 금액을 모의 계산을 통해서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처럼 본인과 배우자의 근로 소득등을 입력하여 보시면,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산정되어 나오게 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