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 토마토 효능

건강을 위한 구운 토마토 효능

토마토란?

토마토는 가짓과의 한해살이풀로 키는 1~1.5M까지 자랍니다. 잎은 어긋나고 우상복엽이고 여름이 되면 노란 꽃이 피고, 열매는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익게 되면 붉은 색을 띄게 되고 이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열대지방으로 밭에서 재배를 합니다. 최근 비닐하우스 재배가 대세이고, 수경재배로 많이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노화방지 및 항산화에 탁월한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를 굽거나 삶게되면, 영양분이 훨씬 풍부해 진다고 합니다.

 

구운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를 열을 가하게 되면,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한 열에 의해 체내 흡수율이 최대 5배까지 월등하게 높아진다고 하니, 이제부터는 굽거나, 삶아서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라이코펜의 효능

크게 알려진 라이코펜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암에 아주 좋은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어 혈액 순환을 도와, 심장마비의 위험을 반으로 줄여준다.
  3.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합병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라이코펜이 가능 효능 이외에도 남성들에게는 전립선 관련 질환과, 여성들에게는 유방 관련 진활을 늦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건강에 좋지만, 몸에 좋은 성분이 라이코펜을 더 많이 흡수하기 위해서는 삶거나, 구워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에는 수박, 딸기, 파프리카, 석류, 홍고추 등이 있습니다.

쉽게 알아보는 타우린 효능 – 타우린 효능과 부작용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받는 방법

간편 결제 서비스중 하나인 페이코 에서도 50만원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페이코과 한화 생명 크레딧이 협업하여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출시 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50만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