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차 끓이는 법 정말 쉬워요

구기자차 쉽게 끓이는 법

구기자는 다양한 효능이 있어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크게 알려진 구기자의 효능은 열을 내려 주고 체내에 나쁜 기운을 없애 준다고 하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복용하기 위해 구기자를 차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의 경우 요즘처럼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좋은 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여 감기 등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끓이는 법

구기자차 정말 쉽게 끓이는 법

구기가차를 쉽게 끓이는 방법은 바로 말린 구기자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말린 구기자 30g을 당 물 1리터에 부어 약불로 1~2시간 정도 끓여주면 물의 양이 절반 정도로 듭니다.

구기자의 경우, 끓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긴편인데 이는 구기자의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은 끓이는 시간이 높아질 수록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말린 구기자 30g + 물 1L – 약한 불에 1~2시간

이보다 많은 양이 필요하실 경우, 물의 양과 말린 구기자 양을 조절 하셔서 끓여 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구기자를 분말의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랬동안 끓이는 것이 조금 번거로우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분말 형태의 구기자를 활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기자차 효과적인 복용 방법

구기자의 경우, 하루 2~3회정도 소량으로 복용을 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와 함께 차로 끓여 마시게 되면, 대추의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대추가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주고 불면증은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를 구기자 차를 끓일때, 5알 정도 넣어 주기만 하면 쉽게 끓이실 수 있습니다.

구기자의 경우, 청으로 담가서 구기자 차를 끓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기자와 설당을 1:1 비율로 섞은 후 유리병에 담아 100일 동한 숙성하는 방법이며, 이는 차로 즐기는 것 이외에도 다른 음식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