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월세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경기도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장기적인 코로나의 영향으로 높아진 실업률과 구직난으로 경기도에서는 힘든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청년 월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청년 월세 지원 정책의 경우 월세금의 일부를 지원하거나 전세 또는 월세 보증금 대출과 이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같은 경기도 지역이라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안양 청년 인터레스트 지원 사업

안양시의 경우 지원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전입할 예정인 청년으로 만 19세~39세의 무주택 세대주인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소득 기준은 본인 연소득 5천만원 이하 또는 부부 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주권 도는 분양권이 있는 경우 주택 보유로 간주 됩니다.

대상 주택은 임차 보증금이 3억원 이하이면서 전월세 전환율이 5.9% 이하인 안양시 소재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대상입니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 추천 방식으로 지원이 되며,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연 2%이내의 이자가 지원 됩니다.

지원 기간은 2년으로 1회 연장을 통해 최대 4년 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안양시 ‘청년정책관 청년지원팀’ (031-8045-5787)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광명시 신혼부부 청년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사업

광명시의 경우 지원 대상은 광명시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전입 예정인 신혼 부부와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합니다.

소득기준은 신혼 부부 기준 가구 소득이 연8천만원 이하이면서 임차보증금이 4억원 이내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광명시 소재의 단독, 다가구,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계약면적 85제곱미터 이하)에 거주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1억 5천만원 범위에서 전세 기준 1.3%, 월세 기준 1.5% 이내로 매년 1회씩 3년동안 195~225만원 (연간 65~75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청년의 경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이면서 임차 보증금이 3억원 이내인 경우, 단독, 다가구,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계약면적 60제곱미터)에 단독 거주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1억 5천만원 범위에서 전세 기준 0.6%, 월세 기준 0.8% 이내로 매년 1회씩 3년동안 90~120만원 (연간 30~4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관련 문의는 광명시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 (02-2680-6705)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며, 아직 공고가 나오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인천 취창업 재직 청년 월세 지원 사업

인천시의 경우 인천시에 주민등록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 또는 창업을 한 1인 가구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월 10만원의 월세를 지원하고 있으며, 1인 최대 80만원 한정으로 생애 1회 한정 지원되고 있습니다.

2020년의 경우 8월부터 신청을 받아 지원을 하였으며, 자세한 공고는 인천시 홈페이지 또는 인천테크노파크의 공고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인천테크노파크 바로가기

2020년의 경우 인천테크노파크 일자리창업본부 청년지원센터를 통해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지원을 받았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