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 스펙

갤럭시S 시리즈가 역대 최고의 스펙과 함께 새로운 네이밍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훨씬 스마트해지면서 고사양으로 탑재되어 한층 더 성장한 삼성전자의 기술력까지 볼 수 있는 새로운 출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는 다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하에 S11이 아닌 S20이라는 네이밍부터 바로 전작보다 특화된 기술력을 보여주며 무엇보다 경쟁력이 높은 부분은 특화된 카메라의 기능과 여태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이 영롱한 외관 색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을 비롯하여 갤럭시 S20은 총 세가지의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기본 / 플러스 / 울트라로 기능도 이 순서대로 차별화 되어 있으며 울트라가 가장 고사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에 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의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2X를 사용하여 보다 선명한 해상도와 상단 중앙의 펀치홀 카메라와 얇은 베젤을 제외하고는 전부 디스플레이로 넓은 화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주사율이 120Hz(헤르츠)로 화면을 스크롤해도 버벅거림 없이 부드럽게 화면이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주사율이 전작에 비해 2배가량 증가되었으며, 화면이 즉각적인 반응을 빠르게 하기에 기본적인 터치부터 스크롤, 게임, 웹서핑을 할 때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의 또하나의 핵심요소는 지문인식 센서입니다. 이전 출시작도 온스크린 지문 인식이 전면 디스플레이에 함께 처음으로 출시되었는데 아무래도 첫 출시하였기에 지문인식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이러한 부분을 전면 개선하여 조금 더 넓은 범위에서 지문의 굴곡을 초음파를 통해 감지하는 센서라고 볼 수 있으며 이전보다 수월하게 인식이 가능하도록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은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의 컨셉으로 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20 기본 / 플러스는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울트라는 코스믹 블랙, 코스믹 그레이로 준비되어 출시됩니다. 외관 색상을 보면 일반적인 단조로움을 연출하는 색상이 아닌 아름다움과 영롱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특히 블루는 파스텔톤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함께 주며 추가적으로 통신사별로 상이한 색상의 모델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가지 모델의 크기는 기본 158.3mm / 플러스 169.5mm / 울트라 174.4mm로 차별화된 크기로 디자인되었으며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감소 시켜 눈의 피로도도 함께 줄일 수 있도록 Eye Care을 인증받아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졌기에 부담없는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은 물론 세세한 부분까지 사용자를 고려한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으로 IP68방수 등급으로 최대 1.5m 깊이의 수중 속에서도 최대 30분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탑재된 배터리의 용량은 기본 4,000mAh / 플러스 4,500mAh / 울트라 5,000mAh로 역대 최고의 용량이 탑재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사용패턴과 생활습관을 인식하여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줌은 물론 훨씬 더 빨라진 초고속 충전을 통해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으며 무선충전 또한 초고속으로 가능하고, 다른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또는 갤럭시 버즈+를 통해서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어 급한 상황에 배터리가 필요할 때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세서(AP)는 7nm프로세서를 비롯하여 RAM은 최대 12GB로 고사양 게임은 물론 SNS 라이브 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등과 같이 고성능을 필요한 부분에서 빠르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은 기본이고 프로세서까지 역시 성능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우월합니다. 저장공간도 기본적으로 256GB내장되어 있으며 외장메모리(microSD)를 활용하게 되면 최대 1TB까지 확장이 가능하기에 저장공간이 광범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 영화도 무려 약 400편 이상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기에 이번 S20의 스케일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5G로 출시될 예정이기에 이번에도 역시 전작 S10시리즈와 동일하게 5G로 출시되면서 초고속으로 네트워크가 가능하기에 4G와는 또 다른 속도감을 줄 수 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감으로 용량이 큰 파일의 다운로드는 물론 고사양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빠른 속도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를 활용하여 크리에이터가 많은 요즘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기에 최적합한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이 빠짐 없이 고사양으로 탑재됨은 물론 5G까지 뒷받침이 되기에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과 함께 매력이 끝이 없습니다.

갤럭시 S20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각 모델별로 차별화 되면서 고르게 느낄 수 있도록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SNS에서 불리우는 인덕션형태의 카메라로써 모든 기종이 망원카메라가 탑재되기에 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으로 마감이 되어 후면 디자인을 이루고 있으며 먼저, S20 기본은 총 3가지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2MP 초광각 / 12MP 광각 / 64MP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며 플러스는 4가지의 카메라로 12MP 초광각 / 12MP 광각 / 64MP 망원 / 뎁스비전 카메라가 함께 구성되었습니다. 울트라는 12MP 초광각 / 108MP 광각 / 48MP 망원 / 뎁스비전 카메라 총 4가지의 고사양 카메라와 전면카메라는 무려 40MP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 및 기본과 플러스모델에 탑재된 망원카메라의 경우 6,400만화소이기에 사진을 계속 확대를 하여도 뿌옇지 않고 선명한 고해상도의 촬영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페이스 줌 기능으로 3배 하이브리드 광학 줌이 가능하여 최대 30배까지 확대가 가능해 멀리 있는 사람의 얼굴의 표정까지도 충분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로 구성되어 있어 사진을 인쇄하거나 아무리 확대해도 세심한 부분까지 매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시리즈의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스페이스 줌이 10배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통해 100배 까지 확대가 가능해 우월한 카메라의 기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과 고사양의 카메라가 탑재되면서 기능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빛이 없는 저조도 환경 즉, 빛이 적은 어두운밤에는 더 밝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작 S10에 비하여 약 2.9배 가량 커지 이미지 센서를 통해 보다 만족감 줄 수 있는 야간모드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의 경우에도 기존의 4K에서 8K까지 고해상도로 담아낼 수 있도록 촬영이 가능합니다. 8K의 경우에는 UHD보다는 4배, FHD보다는 16배 이상으로 굉장히 선명한 해상도로 초고화질 동영상을 별도의 카메라 없이 갤럭시 S20이라면 편리하게 완성도 있는 영상을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그 촬영한 동영상을 캡처한다해도 기본적으로 3,300만화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카메라의 기능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상단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이미지 센서의 크기에 따라 촬영할 수 있는 결과물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 및 이미지센서는 평균적으로 전작에 비해 1.7 ~ 2.9배가량 커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저 카운터의 기능을 통해서 촬영시 흔들림을 방지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촬영이 가능해 액션캠 같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슈퍼 스테티라는 기능은 ON/OFF가 가능하기에 자유로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이 자유로우며 모두들 기본적인 편집을 많이 하는 시대에 걸맞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영상이 편집할 수 있는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장면 전환부터 자막을 넣고 재생 속도를 변경하면서 중간에 사진을 첨부하는 기능 등 최적화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센서가 커진만큼 저조도에서 촬영이 굉장히 수월해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습니다. 야간 하이퍼랩스 기능을 통해서 빛의 궤적을 담아 낼 수 있는 타입랩스까지 또한, DSLR처럼 셔터 속도, 노출값, ISO 감도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어 본인이 원하는 느낌대로 전문가처럼 촬영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조절하면서 가볍게 찍을 수 있는 프로모드까지 가능하며, 카메라를 통해 물건의 크기를 젤 수 있는 기능과 사물을 3D로 스캔 하여 3D모델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 보케효과를 통해 배경을 흐리게 한다던지, 보케효과를 통해 본인 만의 감각이 담겨 있는 촬영물을 만들 수 있는 기능 등 시대에 흐름에 맞춰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셀피카메라의 경우에도 기본 / 플러스 모델은 1000만화소, 울트라 모델은 4000만화소로 매우 강력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문가가 촬영한 듯한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피사체를 담아 낼 수 있기에 보다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저조도의 환경에서도 무려 1000만화소로 전환되어 보다 빛이 적어도 보다 선명한 화질의 촬영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부터 이러한 사소한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되었기에 사용하는데 있어서 더욱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보안부분에 있어서 이전보다 한층 더 강화되어 제조 단계에서부터 보안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중 계층 보안이므로 각종 해킹, 악성코드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도록 특화된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뮤직쉐어를 통해 차량 블루투스에 연결된 타인도 스마트폰 페어링을 통해 보다 편하게 뮤직을 스타트할 수 있으며 Google Due의 영상통화 방식도 이전과 다르게 고화질의 영상통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20 시리즈는 S10인 전작 대비하여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본적인 고스펙 사양과 카메라는 물론 더불어 갤럭시 S20 울트라 색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색상과 각 통신사별로 색상 마케팅을 통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시리즈 모델과 온라인몰을 통해 직접 확인하고 보다 좋은 조건으로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