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효능과 부작용

강황이란?

강황 (Turmeric) 은 카레 분말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카레가 노랗게 보이는 이유는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이 노란색이기 때문입니다. 카레가 몸에 좋다고 평가되는 이유는 강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 하고 있습니다. 강황에는 철분과 비타민 A등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강황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며,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후두암 등 각종 암이 번지는 것을 늦춰주기도 하며, 미국 텍사스의 앤더슨 암 센터에서도 강황의 효과에 대해서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주로 여성의 피부를 위해 강황을 이용해 왔습니다.

강황 1/4 티스푼과 레몬주스 1티스풑을 섞어 얼굴에 바르게 되면, 색소 침착을 막아 피부색이 탁해지는 것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 여성이 강황을 가까이한 이유입니다.

강황은 노화 예방 생리통, 생리 불순을 덜어주는 데도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의하면, 당뇨병의 치료에도 강황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강황이 당뇨 환자들의 주강 동맥 경화증의 위험률을 낮춘다는 것입니다. 영양생화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6개월간 커큐민을 먹은 당뇨 환자의 경우, 다른 환자 비교군에 대비 동맥에 지방 플라크가 덜끼는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강황 섭취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다 섭취시 간 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등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일본 나고야대 대학원 의학과 연구팀은 강황에 포함된 철분이 간 기능 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을 했습니다.

강황은 속 쓰림과 배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1989년에 실행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강황이 속 쓰림과 배탈 치료에 소화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강황의 소염제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은 심장마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강황의 노란색 성분인 커큐민은 심장마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로이터 통신에서 보도한 2012 년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커큐민이 관상동맥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찾아 냈습니다.

연구진은 2009 년부터 2011 년 사이에 관상동맥 수술을 받은 환자 121 명을 대상으로 커큐민 알약을 복용시키면서 관찰하였으며, 이때 커큐민 알약을 먹은 환자보다 먹지 않은 환자가 더 자주 심장마비 증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강황이 의약을 대체할 수는 없다고 지적하면서도 , 커큐민이 산화 방지제와 소염제 역할을 하므로 수술환자의 심장마비 가능성을 65% 정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강황은 당뇨의 발병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세를 보이던 사람이 커큐민 알약을 복용해 발병을 지연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커큐민 알약과 위장약을 9 개월간 복용시키면서 지켜본 결과 커큐민 알약을 복용한 실험 대상자 중에는 당뇨병을 앓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 또한 커큐민의 소염제 성분과 산화방지제 성분이 주원인이라고 말합니다. 강황은 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인체실험으로는 아직 초기 단계지만 ,커큐민 성분을 동물에 실험해 본 결과 강황이 암 예방에 도움된다는 결론입니다. 미국 암 학회는 커큐민이 암세포가 생겨 퍼지는 단계에서 그 통로를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들이 관찰한 결과 , 커큐민을 암에 걸린 동물에게 꾸준히 투입하니 암세포가 죽고 종양의 크기가 점점 줄었다고 합니다.강황은 뇌의 활성화 및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강황의 향 성분은 뇌 신경 세포의 치유를 촉진합니다.

강황의 다양한 건강 효능의 열쇠가 여기에서 더 밝혀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향 성분을 성인과 비슷한 쥐의 뇌 줄기 세포에 투입해 본 결과 어느 정도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줄기세포는 뇌출혈과 알츠하이머 같은 질환과 연관돼 있어 이 결과를 매우 고무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강황은 관절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관절 통증과 만성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는 다양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중 한 연구는 강황이 기존의 이브프로펜 같은진통제보다 더 효과가 있어 관절염 환자 의 진통제로도 좋다고 밝혔습니다.

강황의 부작용은 강황에서 축출한 일부 성분은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강황은 혈액 응고를 더디게 할 수 있으므로 혈액 응고 방지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강황 보조 식품을 섭취할 때 주의하여야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차상위계층 조건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2020년부터 정부의 복지사업의 대상자가 확대되어 차상위계층 대상 가구가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차상위계층의 기준 및 혜택 그리고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읽어보기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
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