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는 얼마인지 알려드릴께요.

 

교통법규> 갓길 주차 위반! 과태료 벌칙금에 대해 알아봅니다남해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를 주행하다보면 가속차로에
세워진 안내판으로 ‘갓길 주차금지’ 경고판이 많이 달려 있습니다.유튜브에서도 많은 정보가 있어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세워 놓았는데 내용을 보면 “도로법 제53조700만원 이하의 벌금 2년 이하의 징역, 도로교통법 제59조5만원 이하의 범칙금”이라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카롱이라는 차량 관리 어플도 있답니다. 유튜브나, 구글플레이사이트,앱스토어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하시길 바래요.

고속도로 갓길에 주차된 차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하고,다른 사람의 목숨을 빼앗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은 인지하셔야 합니다. 고속도로 갓길 위반 과태료가 문제가 아닙니다!

 

‘갓길 주차금지’에 해당하는 법은 도로교통법제59조(정거 및 주거의 금지)에 해당합니다.자동차는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정차 또는주차하여서는 아니 된다”라고 규정하고 있는거 알고계신가요? 어플로 신고도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처벌로 도로교통법 제113조(벌칙)”제59조의 규정을 위반한 사람 사람은 20만원 이하의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벌한다” 입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 사이트,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전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용주나 차주에게과태료 처분을 한다고 제115조의 2에 명시되어 있습니다.벌점이냐, 과태료냐의 문제가 아닌 위험의 문제이니 갓길 위반은 하지 않도록 합시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