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 계좌 쉽게 통합 조회 – 한번에 내 숨은 예금 찾기

휴면 계좌 한번에 조회 하는 방법

나도 모르고 있던 내 계좌에 있던 금융 자산 다 알고 계신가요? 2019년에 휴면 계좌, 숨은 예금 찾기를 통해서 찾아간 금액이 약 1조 4천억원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쉽게 숨어 있는 휴면 계좌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도 모르고 있던 휴면 계좌 조회

 

가장 먼저 휴면 계좌를 조회 하기 위해서는 파인이라는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에 들어 가야 합니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숨은 휴면 계좌, 숨은 보험들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조회 후 환급까지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인 사이트 내에서 잠자는 내돈 찾기를 크릵 하시면, 위에 보여주는 것과 같이 휴면 계좌 이외에도 보험 및 카드 포인트 까지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면 계좌의 경우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 예금이 조회가 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 후 이름, 주민 번호 및 공인 인증서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숨은 계좌에 예금이 있다면, 몇몇 은행을 제외하고 쉽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약 10분 정도의 시간이면, 신청한 통장으로 입급이 되게 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pass 인증서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pass 인증서 1분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부터 공인 인증서가 폐지 되고, 민간 인증서를 활용하여 인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공인 인증서 폐지 날짜와 전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