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수수료 계산 간단히

오늘은 환전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세상은 글로벌로 하나가 되어 움직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어떤 곳에서 터지는 사고는 전 세계에 영향을 실시간으로 주게 됩니다. 특히 세계적인 통화인 달러의 경우는 미국 대통령 트럼프의 트윗 몇 글자에도 출렁 거립니다. 최근 미국의 이라크 공습으로도 환율이 출렁거리고, 주식시장도 하락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환전수수료 계산 간단하다 >

달러 뿐 아니라, 우리나라는 엔화와 중국돈의 환율도 중요합니다. 특히 중국과의 무역 교류가 많은 우리나라는 중국 환율의 변화에 민감합니다. 물론 일본 엔화의 변화도 주의 깊게 관찰을 해야 합니다. 환율 변동과 외환보유고의 중요성은 IMF의 관리를 받아온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것입니다.

달러 환율의 변동으로 환차익을 실현하는 개인투자자도 요즘은 많이 있습니다. 물론 큰 돈인 경우 한 100억 정도의 돈으로 사고 팔고 해야 효과가 있긴 합니다.

적은 돈으로 환차익을 얻으려고 하면 수수료만 물어주고 결국 내 손에 쥐는 것은 아주 적은 금액일 수도 있습니다. 이제 오늘의 주제인 환전수수료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전수수료 계산을 위해서 먼저 아래와 같이 환율이라는 단어를 포털에 입력을 하고 조회를 해 주세요. 포털은 어느 곳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D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환전수수료 계산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환율을 검색한 결과 아래와 같이 KEB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율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해당 박스는 달러나 다른 국가 돈을 입력을 하면 환율에 따른 대한민국 돈 가치를 계산해 줍니다. 해당 환율에 따른 원가치는 매매기준율 기준입니다.

환전수수료 계산은 이 매매기준율에서 현찰 살때의 환율이나 현찰 팔때의 환율로 계산된 원 금액을의 차이 즉 스프레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현재 1달러에 대한 매매기준율 기준 환율은 1167.5원인데 현찰 살때는 1187.93원이고, 팔때는 1147.07원입니다. 송금을 보낼때와 받을때에도 환율은 차이가 납니다.

매매기준율을 선택하면 현재 환율은 1달러에 1167.5원으로 계산이 되어 집니다. 이부분을 현찰 살때와 현찰 팔때, 송금 보낼때와 송금받을 때로 변경해서 확인을 해 보시면 금액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찰살때는 매매기준율보다 높은 금액인 1187.93원이 1달러에 대한 환율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 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율우대수수료율이 적용이 되면 저 좋은 환율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것입니다.

현찰 팔 때의 1달러 환율은 1147.07원입니다. 이때에도 환율우대를 적용받으면 더 좋은 환율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수수료 계산에 대해서 이제 매매기준율, 현금 살때와 현금 팔때에 대한 기준을 잡으셨나요? 아직도 어려우신 분들은 본 글의 위부터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어려운게 없습니다. 그냥 자주 안쓰는 금융활동이고 용어라서 어려워 보일 뿐입니다.

이상으로 환전수수료 계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벤츠 s클래스 리스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하게 된 행사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더 뉴 s클래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 하였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