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 떨림, 마그네숨 부족? – 한달 넘기면 병원 찾아야

눈 밑 떨림 현상 마그네슘 부족일까요?

피로와 카페인 섭취 및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이며, 경우에 따라 안면 경련까지 일으킬 수 있다는 눈 밑 떨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한번 즈음 겪었을 정도로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일반적으로 마그네슘, 칼슘 등의 전해진 성분이 부족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케피인 섭취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쪽 눈 떨림

 

하지만, 한달이상 눈 밑 떨림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3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며, 눈 밑 떨리는 눈꺼풀 떨림증은 영양 결핍이 원인일 수도 있으나, 안면 신경 질환 및 뇌종양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 눈꺼풀 떨림증 증상은 계속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로, 카페인 과다 섭취, 스트레스, 및 음주와 같은 요인을 없애면 자연적으로 호전됩니다. 하지만, 이런 요인을 모두 없앴는데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한달이상 지속되거나, 얼굴이 수축하고 눈까지 감기게 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단순 피로의 탓이 아닌, 혈관이 안면 신경을 자극하는 안면신경질환인 안면경련의 전조증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면 경련의 나타나는 초기는 눈 밑 떨림과 함께 눈부심 눈물흘림, 눈 깜빡임 등이 나타나다가 나중에는 스스로 조절이 되지 않을 정도로 얼굴이 심하게 떨리기도 합니다. 병이 중증으로 악화되기 전에는 약물 치료 또는 주사 치료 등으로 나아질 수 있으나, 조기 진단으로 확인이 되지 않아, 한쪽 얼굴이 전체적으로 수축하기 시작한다면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볼 또는 눈꺼풀 외 다른 얼굴 부위가 떨린다면 뇌줄기 질환이 원인일 수 있기에 치료에 앞서 정확한 원인을 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경련의 경우, 혈관이 늘어나고 굵어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소 혈압을 조절하고 평상시에도 얼굴이 경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눈에 피로가 쌓일 뿐만 아니라 얼굴 부위 근육이 경직하기 쉬우므로 눈 주위를 가볍게 마사지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