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직업 때려치우고 인터넷방송 시작해 떼돈 번 아프리카TV BJ 5인

인사이트아프리카TV / 와꾸대장봉준

[인사이트] 김지형 기자 = “BJ가 아니었다면…??”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장되면서 인기 아프리카TV BJ는 연예인에 견주는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이 기획한 콘텐츠를 직접 방송하며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들을 연예인으로 보는 이도 적지 않다.

사실 화면 속에 비치는 그들의 모습은 일반인보다 연예인에 가깝다. 화려함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은 지금의 모습과는 달리 과거에는 평범한 직업을 가지고 있었다. 연예인과 달리 연습생 개념이 없기 때문에 지극히 평범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화려한 방송인으로 살고 있는 몇몇 BJ들의 과거 평범한 직업을 소개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릴카’

‘월드클래스’로 거듭나 아프리카TV에서 활약 중인 BJ 릴카는 과거 비행기 승무원이었다.

에어프랑스 소속 승무원으로 알려진 그는 승무원 출신답게 불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

또 승무원 이력을 살려 콘텐츠를 하기도 했다. 현재는 게임과 축구, 소통 등 시청자와 함께 어우러져 진행하는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아프리카TV 대표 BJ로 큰 활약을 보여주며 매번 새로운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봉준은 과거 스타크래프트1 프로게이머였다.

2009년 상반기 드래프트에 입단했던 그는 스타크래프트가 암흑기에 접어들자 자연스레 활동을 멈췄다.

이후 BJ로 전향해 독보적인 콘텐츠 구성과 화려한 입담으로 아프리카TV의 메인 BJ가 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파파존스

엠브로는 엄청난 식성으로 시청자들에게 항상 놀라움을 선사한다. 한 김밥 브랜드 점에서 20인분을 넘게 먹기도 해 김밥 계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도 받고 있다.

이런 엠브로는 과거 사회복지사 일과 헬스 트레이너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먹방 BJ 부문에서 손에 꼽히며 20~30대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__mirash’

BJ 깨박이와 합방을 통해 이름을 알리며 뛰어난 외모와 몸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BJ 미래는 과거 회사원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방송에서 자신의 과거를 밝힌 미래는 회사를 다녔던 것으로 전했다.

지금은 회사원이었던 시절을 떠올리기 힘들 정도로 완벽한 BJ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2019 아프리카TV 대상’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려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havely_2’

섹시한 외모와 달리 친근한 이미지를 뽐내며 단기간에 두꺼운 팬층을 확보한 하알라는 과거 승무원이었다.

주로 ‘가족 시트콤’을 콘텐츠로 하는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니폼을 입은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수려한 외모와 섹시한 몸매만을 자랑하지 않고 털털한 매력으로 시청자와 공감하는 그는 미래를 더 기대받는 BJ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