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결제 중단에 비트코인 급락

테슬라 비트 코인 결제 중단 – 비트코인 급락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의 발언으로 비트코인 시장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을 활용하여 테슬라의 전기차 구매 결제 허용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히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락 하게 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본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활용한 차량 구매를 중단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이에 따라 비트 코인의 가격은 급락하여 국내 최대의 거래소인 빗썸에서 6900만원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던 비트코인의 가격은 최대 3850만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이후 소폭 반등하여 6400만원대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전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입 및 결제 수단인정으로  인해 비트 코인의 가격은 사상 처음 5000만원을 돌파하였고 이 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돌연 방침을 바꾼 것은 바로 환경 문제 입니다.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로 인해서 화석 연료의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환경을 희생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채굴로 전환되는 대로 비트코인을 거래에 사용하겠다고 하면서 어떤 비트코인도 팔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전에도 비트코인의 경우 에너지 과소비와 환경 파괴 문제는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이번 테슬라의 결제 수단 중단 소식으로 단기적인 변동성을 키울수는 있으나 흐름을 바꿀수는 없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 이외에도, 스ㅇ퀘어 넥슨 등의 글로벌 기업과 금융 기관이 비트 코인을 활용하여 매입 또는 지불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늘면서 비트 코인에 관한 투자 자산 가칠를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지지 발언으로 비트코인은 크게 관심을 받았으며, 2월 비트코인의 가격이 높다는 의견으로 가격이 크게 변동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지난 4월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도로 인해 비난 여론도 받은적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는 분위기도 보이고 있습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