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한 눈에 보는 케일 효능 3가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어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주로 녹즙, 쌈 채소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 케일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케일 효능”


1.케일이란?

케일 효능

케일은 다양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어 대표적인 슈퍼 푸드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케일은 주로 쌈 채소나 샐러드, 녹즙으로 활용되지만 깻잎 김치처럼 케일 위에 양념장을 발라 먹는 케일 김치나 살짝 데쳐서 나물로, 또는 주스나 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채소류가 그렇듯 케일 역시 가열 시 비타민 등 유용한 영양소가 많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는 좋습니다.




2.케일 3가지 효능

[항암효과]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 항암효과에도 좋으며, 면역력 향상은 물론 각종 암 예 방에도 도움을 주고 니코틴과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뼈 건강]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K를 가장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식재 중 하나이며, 칼슘과 마그네슘 역시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눈 건강]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도 매우 풍부하게 함


3.케일 고르는 법

케일은 잎이 진한 녹색을 띠는 것이 신선하고, 들어보았을 때 묵직하고, 표면에 반점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녹즙용으로는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이 좋지만 쌈이나 샐러드용으로는 부드러운 어린잎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케일은 병충해에 약해 농약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오히려 벌레 먹은 케일은 농약의 영향을 덜 받은 케일일 가능성이 높으니 케일 구매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4.케일 보관하는 방법

케일은 잎이 쉽게 시들 수 있기 때문에 신문지나 비닐 팩으로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 빠르게 먹어야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다.


5.케일 손질하는 방법

케일을 손질 할때는 뿌리나 잎에 묻은 이물질을 떼어내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합니다. 잎이 큰 주스용 케일로 주스를 만들 때는 잎 대가 억세고 굵어 식감을 나쁘게 할 수 있으므로 잎 부분만 잘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녹즙을 만들 때 식초나 레몬 등을 넣어 함께 갈면 비타민 C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익혀서 섭취할 때는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5분 이상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야간수당 계산방법

야간수당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0년 최저임금위원회에서는 2019년 최저임금인 8,350원에서 2.9% 인상된, 8,590원으로 최종 확정돼었습니다.  2020년 최저임금 월급이에 따라 월 단위로 환산하면 (주 40시간 기준 & 유급주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