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스켈링 가격

오늘은 여러분이 정말 가기 싫어하고 별로 안 좋아하는 병원 중에서도 탑인 치과 스켈링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스켈링은 보험이 적용이 됩니다. 기존에는 7만원 이상이던 치과 스켈링 가격이 보험을 적용받아서 저렴해졌습니다.

 

 

<치과 스켈링 가격 정리>

스켈링이란?

스켈링은 치아에 장기간 쌓이게 되는 치석을 제거하는 치과적인 시술입니다. 치석은 이빨에 붙어있으면서 입냄새도 유발하게 되는데요. 혹시 최근 주변사람들에게서 입에서 냄새가 난다는 말을 자주 들은 분들은 치과를 방문해서 스켈링을 알아보세요. 필자의 경우에도 가족들이 입냄새를 제기해서 치과를 방문하고 스켈링을 받아서 구취를 없앤 케이스입니다.

 

 

<치과 스켈링 가격 생각보다 적다>

스켈링 방법은?

스켈링은 치아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로 초음파로된 스켈링 장비와 물을 이용해서 제거를 합니다. 초음파 제거가 잘 안되는 위치의 치석은 수동으로 기구를 이용해서 제거를 하기도합니다.

 

스켈링은 하면서 잇몸에서 피가 나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 출혈이 멈추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치과 스켈링 가격 걱정할 정도 아닙니다.>

스켈링 소요시간은?

스켈링에 소요되는 시간은 일반적인 치석상태인 경우에는 30분 가량 소요됩니다. 그런데 스켈링을 1년에 한번정도 받지 않는 경우 치석이 많은 경우는 1시간 가량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수록 스켈링을 하는 아픔과 고통이 심해질 수 있다는 것이 필자의 의견입니다.

치과 스켈링 가격은?

치과에서 스켈링을 받으면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먼저 1년에 한번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1회 시술비용이 15000원 정도가 됩니다. 건강보험 적용은 만 19세 이상으로 매년 1월 1일에 생겨서 12월 31일에 소멸이 되기 때문에 1년에 한번은 꼭 건강보험을 통한 치과 스켈링 가격을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경우 1년에 1회 정도의 스켈링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물론 의료보험이 적용이 안되는 경우 7만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험이 적용이 되더라도 파노라마 엑스레이 등을 받아서 치아의 상태를 파악하게 되면 비용은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도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어서 치과 스켈링 가격이 내려가서 많은 분들이 1년 행사처럼 받고 계신다고 합니다. 필자는 이런 부분에 별로 관심도 없다가 구취때문에 정말 오랜만에 스케링을 받았는데 내년부터는 1년에 한번 꼭 받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