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고 알람 받는 방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로 알림 받는 방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불법 주정차로 인해 단속이 진행되는 경우, 차량 등록을 해놓은 사람에게 먼저 문자를 통해 알람을 주어 단속을 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한 번에 신청하는 방법

가장 먼저 시작을 한 곳은 서울로 2010년 부터 시행이 되었으며, 현재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을 하게 되면, 본인의 거주지와 관개 없이 관내를 운행하는 동안 고정식 CCTV 단속에 대한 문자 안내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가장 한번에 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검색창에 ‘위즈샷’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위즈샷 바로가기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앱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특성상, 가입 후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가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로 다니는 지역을 각각 선택을 하여 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에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설치하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때, 최초 1회 본인 인증 절차를 걸처야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 단속 알림서비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최초 1회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면,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그다음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차량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자신이 등록한 차량이 불법 주차 단속 대상이 되었을때, 휴대폰으로 알림이 오게 되므로 정확한 차량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1대의 차량 번호는 각 구 또는 시마다 1개의 전화번호에만 알림을 제공하고 있는 점은 꼭 확인해 보셔야 될 부분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차량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럼 1회 가입에 대한 정보에 입력 절차가 모두 완료 되게 됩니다.

그 다음은 다음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주로 차량을 움직이시는 곳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거주지 또는 근무지 등의 시군구를 바탕으로 지역(시군구) 마다 1회씩 각각 입력을 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서울의 경우는 각각의 구마다 신청을 해주셔야 원할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구청 또는 시군구에 따라 다시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본인 인증 절차의 경우,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패스앱이 설치가 되어 계신 분은 조금 더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패스앱 빠른 설치 방법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CCTV를 통한 실시간 단속에 관한 보완 정책입니다.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면, 고정식 또는 이동식 CCTV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 데이터와 연계되어 포착된 차량이 단속이 될 대상 일 경우, 해당 운전자에게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활용시 유의 할 점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불법 주정차 단속시 서비스 사용자에게 자신의 차량이 불법 주차 단속 대상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5분이 지나도 이동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과태료는 정상적으로 부과가 되게 됩니다.

모든 불법 주정차 단속시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동차량 CCTV, 현장 인력 단속, 서울시 설치 CCTV단속은 서비스에서 제외 됩니다.

또한, 횡단보도, 소화전, 버스 정류장, 교차로 모퉁이, 어린이 보호 구역등의 절대 주정차 금지 구역 및 ‘안전 신문고 앱’을 통한 주민 신고 서비스의 경우는 대상이 아니며, 서비스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과태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1회 등록시 모든 지역에서 자신의 차량에 불법 주차 정보를 받아 볼수는 없으며, 자신이 주로 다니는 지역을 직접 등록을 해주셔야 됩니다. 

 

목차

이슬에 빠진 메로나 등장

하이트 진로와 빙그레의 협업으로 탄생한 메로나에 이슬 하이트 진로와 빙그레의 협업으로 ‘메로나에 이슬’이 한정 판매로 출시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메로나에 이슬’은 하이트 진로가 선보이는 2번째 과일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