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페이 현금 영수증 처리가 될까?

제로 페이 현금 영수증 처리가 될까?

 

제로 페이란?

정부가 소상공인의 가맹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 회사, 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임한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입니다. 가맹점이 40만개를 넘어섰다고 하는데, 현금 영수증과는 달리 제로 페이 앱을 사용하여 스캔 결제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

2019년 9월부터 제로페이 앱으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천사랑상품권, 마포사랑상품권, 종로사랑상품권 등 서울사랑상품권이 출시되었고, 합천사랑상품권, 김해사랑상품권 등 지역사랑상품권도 나와있으며, 현재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로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체크 페이 또는 비플 제로 페이등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 페이의 경우, 월별 한도까지 일정 비율로 할인해서 (온누리 10%, 서울사랑 10% – 코로나 특별 할인 15% + 캐시백 5%, 이외 지역사랑 각 지역마다 다름) 구매할 수 있고,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급되어 소득공제 30%를 받을 수 있고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전통시장 소득공제 40%가 적용됩니다.

코로나 특별 소득공제율은 모두 2배로 조정되어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은 30%에서 60%로, 전통시장과 대중교통은 40%에서 80%로 오른 상황입니다.

제로 페이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처리 되고 있을까요?

제로 페이를 활용하면서 모바일 상품권 사용 후 현금 영수증이 제대로 처리 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앱내에서 결제 내역은 확인 할 수 있지만, 홈택스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로 페이 앱에서 현금 영수증 처리에 관해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제로 페이 앱 문의 전화 : 1670-0582)

제로 페이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의 결제 분은 별도의 현금 영수증을 발행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정보가 바로 홈텍스에 연동이 되어 연말 정산 시기에 자동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제로 페이 연말 정산을 위해서는 홈텍스 연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제로 페이 현금 영수증 홈텍스 연동하기

 

제로 페이 앱에서 위와 같이 제3자 제공 동의를 국세청으로 정보를 연동시키면, 연말 정산 간소화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의 현금 영수증은 실시간으로 확인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연동시(국세청 제3자 제공동의) 연말 정산의 홈텍스와 자동 연동되어 소득 공제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어디서? –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쉽게 찾는 방법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매매시 내가 내야하는 취득세는 과연 얼마일까요? 수시로 변경되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내야하는 등록세와 취득세가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정부의 7.10

더 읽어보기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