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장혜영 국회 의원 프로필

정의당 장혜영 국회 의원 프로필

1987년생으로 현재 정의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입니다. 기획재정위원회에 배치되었으며, 정의당에서 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장혜영의원은 영화감독, 작가, 크리에이터, 싱어송라이터, 학생운동가, 장애인 운동가, 여성운동가 이며 정치인입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정의당 비례대표 2번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정개 진출 이전에 본인의 이야기로 만든 영화 “어른이 되면”의 감독을 맡았고 YWCA에서 2019년 한국 여성 지도자상 젊은 지도자상을 수상했습니다.

SKY 자퇴생 사건으로 유명해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연세대학교를 중퇴 하였습니다.

유뷰브 “생각 많은 둘째 언니” 채널에서 브이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유튜브는 동생과의 여행 영상, 평범한 장매의 일상 영상들이 올려져 있습니다.

또한 “무사히 할머니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앨범은 2018년 발표하여 싱어롱라이터로 활동하였습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경선에 출마하여 비례대표 2번에 공전치 되었으며 기획재정위원회에 배치되었으며, 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장혜영 의원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