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머리 없애는법,정리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잔머리 없애는법,정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중요한 자리에 앞서 헤어스타일을 단정하게 묶거나 정리하는데,삐죽삐죽 빠져 나오는 앞머리,이마 잔머리 때문에 고민인 문들이 많습니다.

잔머리가 많으면 외관상 깔끔해 보이지 않고 계속 신경이 쓰여 손으로 눌러보거나 미용실에 가서 머리숱을 친다거나 헤어왁스 등으로 앞머리,이마 잔머리를 정리하려 애쓰지만 쉽지 않습니다.지저분한 앞머리,이마 잔머리를 깔끔하게 없애는법,정리하는 방법을 이번 기회에 확인하시고 여러분이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변신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1.잔머리 생기는 이유 

이마,앞머리 잔머리처럼 자잘한 잔머리가 아닌 정수리 잔머리가 발생하는 모발은 손상 모발이라 할 수 있습니다.잔머리는 지성모발보다 건조한 건겅모발처럼 머리카락이 뜨기 쉬운 모발에서 발생 하기 때문에 건조한 모발이 되지 않도록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잔머리는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서도 다르게 생길 수 있는데,얇은 머리는 머리카락이 끊어지기 쉽고 모발이 가벼워 잔머리가 생기기 쉽지만 굵은 모발은 모발이 굵어 얇은 모발에 비해 잔머리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포니테일,당고 머리 잔머리가 이러한 머리카락 굵기에 따라 생겨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2.잔머리 정리,없애는법

헤어 케어 제품 

이마 앞머리 잔머리처럼 자연스럽게 생겨나는게 아닌 포니테일,당고 잔머리는 모발의 손상이 원인이기 때문에 건조한 모발이나 얇은 모발에 대한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으로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얇은 모발이 끊어짐과 건조한 모발관리를 할 수 있는 관리 방법으로는 자신의 모발상태에 맞는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받는 미용실 헤어 케어는 효과적인 손상모발 관리법으로 특히,단백질 헤어 케어는 모발의 구조를 이루고 있는 단백질을 보호하고 구멍 난 부분을 채워 주는 모발이 굵어지는 법으로도 많이 시술되는 헤어 케어법입니다. 

만약 미용실 헤어 케어를 이용할 여유가 부족하다면 셀프 헤어 케어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헤어팩,트리트먼트,에센스,크림 등 다양한 헤어 케어 제품을 이용한 셀프 손상모발 관리법은 저렴한 가격으로 손상모발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어 트리트먼트 

손상모발이나 푸석한 머릿결을 관리하는데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손상모발 관리법은 헤어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많은 분들이 헤어트리트먼트와 린스를 같은 제품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트리트먼트는 단백질성분이 주성분으로 손상모발을 관리해주고 린스는 실리콘 성분으로 모발손상을 방지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헤어트리트먼트 사용법은 모발의 물기를 제거한 후 손상부위를 중심으로 도포한 후 트리트먼트 효과가 오래갈 수 있도록 린스로 마무리해주면 됩니다.종종 트리트먼트를 한 시간이 많을수록 효과가 높아진다는 이유로 트리트먼트를 1시간씩 하는 경우도 있는데,헤어트리트먼트를 오래하면 오히려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적당시간 방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어팩 

헤어팩을 사용할때는 일반 헤어팩보다 천연 헤어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인터넷을 살펴보면 다양한 천연 헤어팩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가장 유명한 천연 헤어팩은 다시마 헤어 케어로 손상된 머리카락을 효과적으로 복구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마요네즈,달걀,녹차를 이용한 천연 헤어 케어 팩을 하는 것도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헤어팩을 한 채 잠을 들면 머리카락이 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20~30분 정도 헤어팩 시간을 정하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에센스 

헤어크림,오일,로션,에센스 스프레이와 같은 헤어 에센스들은 제형이 다른 만큼 효과나 사용법 또한 다릅니다.헤어 미스트는 모발을 촉촉하게 만들고 싶을때 사용하고,헤어 에센스 오일,크림 로션은 손상모발에 영양공급을 해야하는 경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케어 제품의 각각 제형은 모발 타입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으므로 전문가의 헤어 에센스 추천을 받아 사용하는 것도 안전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데기 

여성분들이라면 고데기를 한두개쯤 가지고 계실텐데요.고데기를 이용해 다양한 머리 헤어스타일을 연출 할수 있습니다.고데기를 이용해 머리를 뜨지 않게 할 수 있어 앞머리,이마 등에 삐죽삐죽 튀어나온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다만 고데기를 너무 많이 사용하다보면 머리결이 상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눈썹칼 

잔머리 없애는법으로 눈썹칼을 이용해 잔머리를 없앨 수 있습니다.특히 이마부분에 잔머리를 없앨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정리가 안되는 잔머리를 눈섭칼을 이용해 정리하면 됩니다.보통은 혼자하기 어렵기 때문에 친구나 가족들에게 부탁해보세요.

샴푸 

보통 헤어 제품에 사용되는 계면활성제의 종류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화학 계면활성제로 나누어지는데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실리콘,합성 방부제,화학 계면활성제 없는 제품으로 예민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실리콘 프리포뮬라로 되어 있어 샴푸로 머리감기 후 사용해 주면 모발 코팅막을 형성해 주어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과 윤기를 부여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향기 좋은 샴푸를 사용해 보기 위해 미용실 샴푸를 추천 받는 살마들도 많습니다.하지만 미용실에서 산 샴푸 향이 좋은 진짜 이유는 샴푸하는 방법에 있습니다.우선 두피를 중심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듯 샴푸를 하면 샴푸향이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모발을 차분하게 관리해 주어 잔머리를 가라 앉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잔머리 정리와 머리카락 향기를 동시에 잡고 싶다면 올바른 샴푸방법과 향이 좋은 헤어케어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차상위계층 조건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2020년부터 정부의 복지사업의 대상자가 확대되어 차상위계층 대상 가구가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차상위계층의 기준 및 혜택 그리고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