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뺏긴 BJ 덕자, 팬들 응원 속에 ‘아프리카TV 대상’ 투표 1위 올랐다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국내 최대 BJ 시상식인 ‘아프리카TV BJ 대상’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어떤 BJ가 상을 받게 될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투표 중간집계현황이 공개됐다.

공개된 투표 현황에서는 특히 라이프 BJ 부문이 눈에 띄었다.

해당 부문 최다 득표자는 다름 아닌 지난 10월 활동을 중단한 BJ 덕자였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덕자는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라이프 BJ였다.

자극적이지 않은 귀농 콘텐츠와 귀여운 외모로 큰 인기를 누렸지만 지난 10월 갑작스럽게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덕자가 속해 있던 유튜버 매니지먼트 기업에 유튜브 채널을 빼앗겼기 때문이었다.

유명 BJ 턱형이 운영하는 해당 매니지먼트 기업은 사실상 노예계약과 같은 내용으로 논란을 빚었고 현재 덕자는 불공정계약으로 턱형과 법정 공방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2019 BJ 대상’

두 달 가까이 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덕자가 다른 BJ들을 제치고 라이프 BJ 최다 득표자가 된 것은 활동하지 못하는 그녀를 위해 시청자들이 힘을 합쳐 대상투표를 몰아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그녀의 ‘2019 BJ 대상’ 페이지와 덕자의 유튜브 채널 속 영상에는 팬들의 응원 댓글로 가득하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덕자가 시상식에 등장해 상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아프리카TV BJ대상 투표는 오는 15일 마감되며 시상식은 12월 27일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