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효능,한 눈에 보는 유자 효능 5가지!

가을에 거둔 유자를 설탕에 재워두었다 찬바람이 도는 겨울철에 따뜻한 물을 부어 즐기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레몬보다 세 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자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유자 효능”


1.유자란?

유자 효능

유자는 신라시대에 중국에서 우리나라로 건너온 과일로, 현재도 중국과 일본, 우리나라에서만 생산되는데 우리나라의 유자가 가장 향이 진하면서도 껍질이 두껍다고 합니다. 향긋하면서도 진한 고유의 향이 좋아 겨울철에 따끈한 차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귤이나 오렌지는 껍질을 까서 과육을 그대로 먹지만, 유자는 특유의 강한 신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보다는 껍질과 과육 모두를 설탕이나 꿀에 절여서 유자청으로 만들거나 주로 소스나 잼 등으로 이용합니다.


2.유자 효능 5가지

[피로 회복]
유기산 함량이 6.2%로 레몬이나 매실보다 많고 칼륨이나 칼슘,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특효가 있습니다.

[전립섬암 예방,억제]
전립선암 예방과 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동물실험에서 입증

[노폐물 배출]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냅니다

[동맥경화 예방]
자의 하얀 속살에는 헤스페리딘이 들어있어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뇌혈관 장애를 막아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에도 좋습니다.

[피부 미용]
풍부한 비타민 C 성분이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


3.유자 고르는 법

유자는 일단 겉으로 보기에 흠집이 없이 깨끗한 것이 좋은 것입니다. 껍질에 광택이 흐르면서 꼭지가 붙어 있고, 만져보았을 때 단단하면서 울퉁불퉁하며, 유자 특유의 노란빛이 짙게 돌면서 향도 진하게 나는 것을 고릅니다. 껍질이 쭈글쭈글한 것은 수분이 증발된 것이므로 탱탱한 것이 좋습니다. 잘라보았을 때 과즙이 풍부하면서 씨는 적고 쓴맛이 나지 않는지 살펴봅니다.


4.유자 보관 방법(유자 효능 을 위해)

유자는 0~5℃ 정도의 낮은 온도가 보관하기 적당합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그 자체로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유자에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해서 철이나 구리와 함께 있으면 산화가 촉진되므로 금속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유자를 열에 오랫동안 가열하면 풍부한 비타민 C가 파괴되니 되도록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이란? 8등급 모바일 소액 대출 추천 스마트폰 보급의 대중화로 대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과거에는 은행 또는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야함 했던 대출이 이제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