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장’을 죽게 만드는 생활 습관 5가지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체내 해독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고 건강상 문제가 나타납니다.장 건강이 악화되는 여러 요인 중에서 특히 우리 일상 중 잘못된 생활 습관이 큰 원인으로 보이고 있습니다평소 우리는 어떤 생활 습관으로 장의 기능을 서서히 죽게 만들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습관들


현대인들의 장 기능은 과거에 비해 매우 많이 떨어져 있으며, 장 트러블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장 기능이 원활하지 못하면 장 속에 노폐물이 쌓이고 부패되며 독소가 생겨 몸으로 흡수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야기하는 우리 일상 속 생활습관은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1) 채소를 안 먹는 습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자주 섭취하지 않을 경우, 장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우리 몸속 장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고,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게다가, 장속 발암물질을 흡착해 대변과 함께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2) 물을 적게 마시는 습관

아시다시피 대변의 약 70%는 수분이며, 나머지는 음식물 찌꺼기로 섬유질과 장내 세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대변의 수분 함량이 줄어들고 건조하고 딱딱해져 변비를 유발합니다.

 

사람은 하루 1.5~2L 이상의 수분을 필요로 하며 평소 꾸준히 물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최근 하루 3L 이상 물을 섭취해 건강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들이 여럿 발표되고 있습니다.


3) 야식을 즐기는 습관

불규칙한 식사는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져 장염 궤양 등 대장 관련 질환을 불러오게 됩니다특히, 저녁 늦게 먹는 야식은 장 건강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낮 시간에 장 기능이 가장 활발하지만, 저녁 이후에는 그 활동 능력이 떨어져 음식 소화 흡수가 느려집니다늦은 밤에 먹은 야식으로 밤새 장기들은 움직이고, 그 결과 다음날 유난히 몸의 피로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4) 운동을 게을리 하는 습관

식사 후 운동을 하면 소화배변활동에 좋다고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밥을 먹고 그대로 눕거나 앉아 있으면 그만큼 위와 장의 활동은 느려지고 줄어들게 돼, 속이 불편해집니다.

 

자신에게 맞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게 되면 소화가 원활히 진행되며, 배변 유도에 도움이 됩니다간단한 걷기 운동이나 조깅 등과 같은 운동만으로도 장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약물에 의존하는 습관

변비나 설사 증상이 있을 때마다 약을 처방 받아 섭취하는 습관이 지속·반복될 경우 더 큰 위험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장내 유익균을 죽여, 오히려 유해세균과 부패 물질들이 늘어나는 문제를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약물보다는 평소 유산균이 가득한 요거트 등과 같은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function(d,a,b,l,e,_) {
if(d[b]&&d[b].q)return;d[b]=function(){(d[b].q=d[b].q||[]).push(arguments)};e=a.createElement(l);
e.async=1;e.charset=”utf-8″;e.src=”//static.dable.io/dist/plugin.min.js”;
_=a.getElementsByTagName(l)[0];_.parentNode.insertBefore(e,_);
})(window,document,’dable’,’script’);
dable(‘setService’, ‘hobrothertv.tistory.com’);
dable(‘sendLogOnce’);
dable(‘renderWidget’, ‘dablewidget_2o2513Xe’, {ignore_items: true});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