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여러분은 13월의 월급을 받으시는 편인가요? 아니면 더 내면서 눈물을 머금으면서 내년 내년을 외치는 분들인지 궁급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연말정산을 하는 연 초가 항상 기대가 됩니다. 매년 환급을 받을 수 있을 정도의 지출을 쓰는 안습이지만, 13월의 월급을 많이 받는 해도 꽤 되었기 때문에 먼저 세금을 낸 이후에 받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을 언제나 기대합니다.

이제 2019년이 오늘을 빼면 단 하루가 남게 됩니다. 1년이란 시간이 정말 빨리도 도망을 갑니다. 매년 연초가 되면 작년 계획을 돌아보면서, 새로운 해를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여러분은 2019년 계획했던 일들이 다 이루어졌는지 궁금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계획대비 실천이 완벽히 된 목표는 거의 없지만,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온 내 인생이 대견합니다.

이런 힘으로 2020년을 계획하고 희망차게 맞이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2020년 초에 기대되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2019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언제일까? >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은 지난 1년 농사의 마지막 일정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한해동안 벌었던 수입에 대한 세금을 많이 낸 경우에는 다시 받게 되고, 적게 낸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세금을 더 내야합니다.

보통 가장 나쁜 경우가 더 세금을 내야 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가 없도록 평소에 연말정산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어떤 상품이나 소비형태가 세금에 대한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기쁜 날이 되는 것입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전에 연말정산 금액이 얼마나 환급이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연말정산 계산기를 통한 사전 체크입니다. 연말정산계산기를 통해서 본인이 얼마정도의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더 내야하는 경우에는 세금감면을 받을 수 있는 서류나 방법을 모색해서 최소한 금액을 내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연말정산계산기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연말정산계산기를 입력을 하고 조회를 하면 국세청홈택스 세금모의계산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에는 연말정산 자동계산 메뉴를 클릭을 하여 2019년 모의계산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회사마다 다를 수 있다 >

이제 이 글의 핵심인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본인이 다니는 회사가 연말정산 처리를 언제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자가 다니는 회사의 경우 1월에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에서는 2월 25일에 급여에 포함해서 환급금을 입금합니다.

회사가 2월에 서류를 정리하는 경우에는 3월 급여에서 받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해당 일정은 각각의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회사들은 2월이나 3월 급여 지급일에 환급금을 지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13월에 월급 잘 준비하셔서 정말 월급정도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