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10년 비용

여권 10년 비용

전 여권 만료일이 얼마나 남았는지 신경도 안쓰고 살았는데 문자 한통이 날라오더라구요! 이런 문자까지 보내주다니.. 어떤 면에서는  우리나라 좋은 나라라고 느낀 순간이랍니다. 외교부 여권과에서 여권 만료일이 6개월 미만 남았다고 문자메시지가 오더라구요.10년이 된적이 처음이라서 그런가.. 문자를 원래 해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용.

미루고 미루다가 간밤 저녁에 사진관에서 여권 사진 찍어 여권 갱신 신청하고 왔어요ㅠㅠ

준비물-> 기존 여권신분증여권용 사진 1장 여권발급 비용 50000원 (카드 ok) 여권 만들러 가는곳-> 시 군 구청 여행준비물,여행 필수품에 여권은 꼭 넣으셔야 합니다! 여행준비물,여행 필수품도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민원실에 가면 여권이라고 적힌 창구로 가셔야 합니다. 서류 작성 시에는 견본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여권상의 영문자, 민증번호, 전화번호, 비상연락자와 전화번호도 적어야 합니다.

양쪽 검지 지문도 꾹 찍기 때문에 그러므로 신청은 절대 대리인 불가 입니다. 비용은 5만 원 카드로 결제했어요.만료된 여권엔 구멍 팡팡낸 후 돌려준답니당.갱신 후 여권번호는 변경되는 거도 알고 계셔야합니당^^  여행준비물,여행 필수품체크 하다보니 여권을 세번이나 써버렸네요. 

수령은 등기로 착불 신청하여 받을 수도 있지만 그날 꼭 집에 있어야 한다구 해서 .. 혹시나 어찌 될지 몰라서 시청 방문으로 찾겠다고 말했어요. 목요일 신청하니까 다음 주 화요일에 찾으러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평일기준으로는 아마도 4일정도 걸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여권은 여행준비물,여행 필수품입니다!

대리인도 여권 수령이 가능하니 꼭 본인이 수령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리인이 갈 때는 위임장, 본인과 대리인 민증이 필요하고 위임장은 여권 찾을 때 제시하라는 확인증 뒤면에 있으니 인적 사항 기입하여 찾으면 된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pass 인증서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pass 인증서 1분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부터 공인 인증서가 폐지 되고, 민간 인증서를 활용하여 인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공인 인증서 폐지 날짜와 전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