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체내 염증’ 유발하는 의외의 음식 5가지

인체 활동을 통해 발생되는 염증은 자연스러운 면역 반응이지만, 너무 지나칠 경우 각종 질병을 유발해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다.

체내에 쌓인 염증은 혈관을 타고 온 몸으로 퍼져, 류머티스 관절염은 물론 심뇌혈관질환, 치매, 당뇨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그렇기 때문에 체내에서 발생된 염증을 빠르게 없애주고,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러 원인 중에서도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중 염증유발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하겠다.

1) 탄산음료

탄산음료에는 보통 20~40g 정도의 설탕이 들어가 있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체내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생된 염증은 혈관을 타고 신체 기관의 기능들을 마비시키는 문제를 일으키고, 내장지방을 쌓이게 만들어 비만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탄산음료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심장 마비와 사망에 큰 관련성이 있다고 한다.

2) 가공육(소시지, 햄)

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을 자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을 망가뜨리고 염증을 유발한다.

소시지와 햄에는 동물성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우리 몸에 들어가면 소화시키기 위해 담즙산을 과다분비되고 이때 대장의 점막을 손상시킨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천식’을 앓고,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한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가공육은 암 발병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높인다고 보고했다.

3) 케이크

밀가루와 엄청난 양의 설탕이 포함된 케이크는 절대 먹어선 안 될 음식 중 하나다.

한 연구에 따르면 케이크처럼 식사 염증 지수가 높은 음식을 자주 먹는 사람은 적게 먹는 사람에 비해 우울증 진단 및 우울증 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40% 높아진다고 밝혔다.

케이크와 마찬가지로 도넛, 페스츄리도 유사한 식품이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4) 커피 크림

커피를 마실 때, 부드러운 맛을 추가하고자 커피크림을 섞어 먹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행동은 잘못된 행동이다.

커피크림(:크리머)에 포함된 포화지방산은 체내 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물질이기 때문.

우리가 흔히 먹는 커피믹스에도 커피크림이 첨가되며, 조금이라도 섭취하면 체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 커피믹스는 설탕도 함께 첨가되어 있어, 믹스를 먹으면 체내에 나쁘다는 성분 여러 개를 동시에 섭취하는 것과 같은 문제를 일으킨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과속카메라 단속 조회 쉽게 찾아 보는 법 운전자라면,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과속 카메라 입니다. 블루투스로 통화를 하다가, 잠깐 다른 생각을 하다가 과속 카메라를 보신적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