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층간소음 법적기준

아파트 층간소음 법적기준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은 아파트 층간 소음 해결 방법 및 신고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할께요.저도 아파트로 이사오면서 가끔 밤에 들리는 발망치 소리에 힘들기도 하지만, 매번 있는일이 아니기에 신경안쓰도록 노력 하고있어요! 저희집에서도 아랫층에게 고통스럽게 하진 않을까 생각하면서 맛있는 음식들을 나눠주며 조금의 이해를 바라기도 하고 있죠. 저 뿐만이 아닌 모든 아파트 거주하시는 분들중에는 층간 소음을 겪고 계시니 오늘은 아파트 층간소음 법적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위층과 아래층 사이에서 끊임없이갈등을 일으키고 있어 사회적으로 엄청 나게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고하죠. 층간소음 때문에 스피커를 구매하는등..점점 정이 사라지고 각박한 세상이 되어가는거같은 느낌이에요. 하지만 층간소음에 대한 스트레스 잘 알기에 또 뭐라고 할수는 없네요.층간소음 법적 기준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할거같아요. 먼저 연립주택 또는 다세대 빌라등의 경우는 4층 이상 주택의 공간이 있어야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이사도 오전에 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아파트는 5층 이상이 되어야하는데요. 만일 아래층에 상가가있다면 그것은 제외 한다고 합니다. 층간소음 법적 기준에서 제외되는 범위는 급수 또는 배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소리와 동물소리 실외기 에어컨 난방 이사나 보일러 소리등은 제외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이사 하는거 마저도 엄청 시끄러운데 우리 조금씩 양보하면서 살아가는건 어떨까요
에어컨 난방 소리도 시끄럽다고 많은 이야기가나온다고 하네요. 

 

층간소음 법적 기준의 최고 소음도는 주간의 경우 57㏈ 야간의 경우 53㏈로 규정을 하고 있어요. 층간소음 법적 기준으로 직접 충격의 경우 1분간 측정을 해서 주간은 43㏈ 야간엔 38㏈로 정해져 있어요! 아파트의 구조 문제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된다면 주택법에 의해 시행사 측에 구조적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할 순 있지만 참 어렵기도 하고 난감합니다!

 

사업을 시행한 자는 2년 이하의징역이나 이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처하게 됩니다.층간소음 법적 기준은 뛰거나 걷을 때나는 소리와 문이나 창문을 여닫을것,그리고 발망치질 등으로 발생하는 것을적용한다고 합니다. 이 사,에어컨 난방 등들도 많은 문제가 된다고 하니 여러분 조심하세요 ! 이 사,에어컨 난방

 

층간소음으로 인해 분쟁이 생겼을 때는 이웃끼리 먼저 대화로 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거같아요.그게 안될경우에는 관리사무실을 통해서 ,대화를 통해 해결이 안될때는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환경 분쟁 조정위원회, 공동주택관리 분쟁 조정위원회 등의 기관등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한 고통은 법적기준에 따라 피해보상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층간소음 법적기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잘 알아 보시고 대처하셔서 분쟁이 생겼을 경우에 잘 해결하시기 바라지만..그전까지 가기전에 이웃과 대화를 통해, 원만한 해결을 하시는게 가장 좋을거같아요. 여러분 모두 오늘 조심스럽게 걷고 밤엔 조용히 대화하기 등 하나씩 실천해보기로해요.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온누리상품권 10%할인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쓸 수가 있는 특수한 목적의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부담을 하여서 액면가보다 5%에서 10% 할인된 금액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