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카오톡·페메서 ‘ㅋㅋㅋ’ 남발하고 싶을 때 빨리 치는 방법

인사이트KBS2 ‘쌈, 마이웨이’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지금 상황이 무척이나 즐겁고 웃기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가 있다.

그때 우리는 ‘ㅋㅋㅋ’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ㅋㅋㅋ’의 개수를 많이 할수록 ‘나는 지금 너무 재밌고 즐겁다’라는 반증이다.

때문에 메시지에서 ‘ㅋㅋㅋ’를 남발하는 이들이 많은데, 사실 PC 카카오톡이 아닌 이상에야 이렇게 자음을 연속으로 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일부 사람들은 해당 자음을 2~3개만 쳐도 여러 개로 자동완성 되도록 설정하기도 한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이렇게 하면 간단한 웃음을 표현할 때 여간 난처하지 않을 수 없다. 나도 모르는 새에 ‘ㅋㅋㅋ’가 여러 개 남발되기 때문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스마트폰에서 ‘ㅋㅋㅋ’를 빠르게 많이 칠 수 있는 방법이 공유돼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움짤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왼쪽 엄지손가락을 ‘ㅋ’ 자판 가까이 가져다 댄다.

인사이트iMore

이후 반대쪽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왼쪽 엄지를 오락실 게임기를 누르듯 연속으로 치면 끝이다.

응용 버전으로 ‘ㅎㅎㅎ’과 ‘ㄴㄴㄴ’ 등이 있다.

실제 해당 방법을 사용해 본 많은 이들은 “진짜 빨리 쳐져서 놀랐다”며 “뜻밖에 발견이다. 앞으로 이렇게 써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의심하지 말고 지금 스마트폰 자판에 대고 해당 방법을 사용해보자. 평소 힘들게 눌렀던 ‘ㅋ’자가 쉴 새 없이 빠르게 눌러지는 진기한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