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 하는 귀리 밥짓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귀리 밥짓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는 귀리는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 1일 권장량은 20 g이내이며,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 사람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잡곡 대신 귀리를 활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귀리의 효능

귀리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질 등 과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의 단백질은 쌀의 2배 정도 이며 라이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귀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키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폴리페놀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귀리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의 경우, 우리 몸속에서 오랜 숙변을 제거하고 장내의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귀리에는 현미의 4배가 넘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 들의 성장 발육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귀리 밥짓기

귀리 밥짓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귀리의 경우, 밥에 잡곡 처럼 넣어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조금만 비율이 잘못되면 뻑뻑한 느낌이 들어 섭취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귀리를 활용하여 밥짓기를 할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비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바에 따르면, 쌀과 귀리의 최대 비율이 7:3정도이면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없지만, 이보다 많은 양의 귀리를 첨가하게 되면 조금 뻑뻑한 느낌의 섭취의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조금 더 부드럽게 귀리 밥짓기를 하실 분은 불리는 시간을 조금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귀리를 30분이상 불리게 되면, 크게 거부감이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좋은 귀리 고르는 방법

귀리를 고를 때 추천드리는 것은 바로 귀리의 형태를 보고 고르시는 것입니다. 국산 귀리의 경우, 전체적으로 모양이 길쭉하고 통통한 것이 좋은 귀리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귀리 밥을 통해서 쉽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식감을 위해서는 쌀과 귀리의 비율이 7:3 정도로 섭취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