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 송파구 재난지원금 지급 확정

서울 송파구에서는 장기적인 코로나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59,000명에게 500억원 규모의 ‘송파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에게는 서울 자치구중 가장 많은 67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송파구에서는 구비 137억원원과 시비 179억원을 확보하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재난지원금 대상

송파구에서 지급하는 위기 극복 재난 지원금의 경우 소상공인 피해 지원, 취약 계층 지원, 실질 피해 업종 지원의 3대 분야 12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중 소상공인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송파구 재난지원금의 경우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과 중복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소상공인 지원 방식의 경우 현재 4차 재난 지원금의 대상인 집합 금지 및 영업 제한 업종에 대해서 60~15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집합 금지 및 영업 제한 업종을 운영하다 폐업한 경우에도 피해 지원을 위해 50만원씩을 지원합니다.

이외데도 소상공인을 위해 200억원 규모의 융자금을 지급하여 2,000만원의 한도로 무담보 무이자 융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재난지원금

 

송파구 재난지원금 취약 계층

미취업 청년의 경우 취업의 기회를 읽은 만19~34세의 청년에게 지급할 예정이며, 2년 이내의 미취업 청년에게 1인당 50만원의 송파 사랑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의 영향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대해서도 1인당 10만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재난지원금

 

송파구에서는 이외에도 실질 피해 업종에 대한 지원을 실시하며, 문화 예술인에게는 1인당 100만원을 관광 및 MICE 대해서는 업체당 200만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운수업 종사자에게는 1인당 50만원을 어린이집 및 요양시설, 지역 아동 센터 및 종교시설등에게도 재난 지원금 50~100만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송파구 재난지원금

 

송파구 재난 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송파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