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학생들은 ‘최악의 대통령’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뽑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김지형 기자 = 서울대 동문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역대 최악의 대통령을 꼽는 온라인 투표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초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대 온라인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는 김영삼 대통령 이후 역대 최악의 대통령을 꼽는 투표 글이 올라왔다.

해당 투표를 올린 커뮤니티 이용자는 “문민정권이 들어선 이후 대략 지난 30년간의 대통령들에 대한 투표는 없었던 것 같아 이번에 하고자 한다”며 “군부 출신이 아닌 일반 국민이 대통령이 된 문민정권 이후를 기준으로 투표를 하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투표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시작 초기부터 약 700명가량이 참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신의한수’

투표 2일 차인 20일 오후 9시 30분이 조금 지난 시간 득표 1위는 문재인 대통령이었다. 당시 기준 677명이 참여한 가운데 592표(87%)를 받은 문재인 대통령은 역대 최악의 대통령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투표가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시점이었지만, 63표(9%)를 받아 2위를 기록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과 표차가 컸다. 이어 14표를 받은 노무현 전 대통령, 5표를 받은 김대중 전 대통령, 2표를 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뒤따랐다.

또 일부 커뮤니티 이용자는 문 대통령의 탄핵을 희망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관련 설문인 ‘문재인 탄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는 12월 20일 오전 11시 기준 587명(82%)이 탄핵을 찬성한다고 답했다.

이어 100명(14%)이 결정을 유보한다는 의견을 내놓았고 불과 24명(3.4%)만이 문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온라인 커뮤니티 스누라이프는 가입 시 별도의 인증 절차를 진행해 서울대 동문 및 교직원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