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영생교 승리제단 보습학원 코로나 53명 집단 감염

승리제단 보습학원 부천 코로나 53명 집단 감염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종교 시설 및 보습학원 등 2곳에서 50명이 넘는 코로나 19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습니다.

경기도 부천시에 따르면 영생교 승리제단 시설과 오정동의 보습학원에서 53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시의 발표에 따르면 승리제단 관련 시설에서 20명이 확진되었고 보습학원에서 33명이 집단 감염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승리재단

시의 발표에 따르면 괴안동에 있는 영생교 승리제단에서 운영하는 기숙사가 있는데 거기에 거주자가 오정동에 있는 보습학원의 강사로 2곳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감염 경로를 보면 2월 7일 보습학원생 1명이 확진이 되었고 이 학원의 강사가 다음날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학원 및 재단의 양쪽 검사를 진행하여 50명의 확진자를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부천시에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영생교 승리제단에서 제출한 신도의 명단은 139명이며, 이는 성전과 남자 기숙사가 있는 본관 건물과 승리제단이 운영하는 의류 제조업체와 여자 기숙사가 있는 건물을 두고 있다고 하며, 확진자는 양 건물 모두에서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승리제단에서 제출한 139명 신도를 전원 검사하였고 나머지 인원을 검사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시에 따르면 집단 감염의 최초 확진자는 승리제단에 다니는 교인으로 증상 발현일이 가장 빠르며, 2월초부터 감염력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며, 시에서는 제출괸 명단은 138명이지만, 휴대폰 위치 추적 등을 통해 휴대폰 위치 추적 등을 추가로 실시하여 밀접 접촉자등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