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기 주의사항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이란 질환은 우리 몸에서 시각을 담당하는 눈에서 중요한 수정체가 뿌였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수정체는 일반적으로 투명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투명한 수정체가 뿌였게 꼭 안경에 습기가 찬 것처럼 보이게 되면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 집니다. 오늘은 이런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분들이 생활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수술에 따른 주의사항 즉,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정리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우리 눈 속에 중요기간인 수정체가 원래 상태인 투명한 상태가 아니고 변형이 오는 현상입니다. 투명해야 하는 수정체가 외부요인이나 노화로 인해서 뿌였게 되고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을 백내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의학이 발달하기 전에는 아주 힘들고 고통스러운 질병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수술만 잘 하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백내장은 대부분의 원인이 노인성 백내장이고, 가끔 외부 영향으로 인한 문제나 당뇨 합병증에 의한 원인도 있습니다.

 

 

 

백내장의 증상은?

백내장은 결론적으로는 눈에 뿌였게 이물질이 끼인 상태로 보여서 시야에 불편이 발생하는 상태가 됩니다. 그 전 단계에서는 눈에서 분비물이 자주 나오게 되고 눈이 뻑뻑하게 되어서 불편을 토로하게 됩니다. 피곤한 경우에도 눈이 뻑뻑하고 분비물이 나오기 때문에 스스로는 잘 알 수 없어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내장을 이렇게 방치하면 백내장으로 오는 합병증 중 하나인 녹내장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내장은 그나마 수술로 해결을 할 수 있지만 녹내장은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녹내장은 최악의 상태는 실명가지 될 수 있기 때문에 눈이 이상증상을 보이는 그때에 안과를 내방하시기 바랍니다.

녹내장도 알아보기

녹내장은 백내장 합병증으로 올 수 있는 안과 질환으로 백내장이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이라고 하면 녹내장은 실명을 할 수도 있는 질환입니다. 녹내장은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뇌에 전달하는 시신경이 손상이 되는 경우로 시야가 안보이게 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해당 증상이 보이는 경우 무조건 치료를 받아야 실명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 수술 방법은?

백내장의 치료 방법은 수술입니다. 투명하지 않은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부위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해 주는 수술입니다. 수술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수술은 초음파에 의한 수술과 레이저에 의한 수술이 있고, 단층 수정체, 다층 수정체 사용에 따라 비용이나 방법이 달라집니다.

수술비가 비싼 쪽은 다층에 레이저를 통한 수술입니다. 백내장 수술은 경과도 좋고, 수술 전후가 확실하게 좋아지기 때문에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도 비교적 간단해서 30분 이내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 사항

이제 본 글의 핵심 주제인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은 첫번째 한달 가량은 보호용 안대를 꼭 착용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불편해서 착용을 안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러다가 외상을 입으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두번째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은 퇴원 시에 받은 안약을 병원에서 넣으라고 하는 주기를 지켜서 눈에 넣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세수나 목욕부분인데 수술후 2주 정도는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은 안경은 수술이후 5주가 경과된 시점에 안과를 방문해서 시력을 확인하고 안경을 맞추어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이상으로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