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 대출 정보

무직자는 신용대출로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대출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정도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를 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캐피탈사에서 천만원 이상의 대출도 받을 수 있지만 그 방법 보다는 1,2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되며 1금융권보단 2금융권이 승인받기는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무직자여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 미만으로, 금리는 연 3.15%~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오기에 비상금 용도로도 대출 받아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아 가능하며 5분도 안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체금이 있거나, 개인회생 중이면 이 방법도 어려 울수 있습니다.

첫째, 웰컴저축은행 주부신용대출

만 20세 이상 주부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연 14.9%~23.9% 금리로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5년까지(6개월 단위 계약)이며 만기일시상환방식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1~2% 정도입니다.  주부 소액대출 상품을 찾는다면 이곳에서 상담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둘째,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연체가 없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에서 출시한 모바일어플인 쏠(SOL)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500만원, 금리는 2.8%~7.2%로 적용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불가하며, 최대 2년동안 나누어서 상환 할 수 있습니다.
신한 신용카드 보유자 및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개인이 신청할 수 있기에 무직자도 신청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셋째, 카드사 현금서비스

1,2 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거나 아주 급한 상황인 경우 쓰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가 있으면 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이나 자주 이용할 경우 신용등급 하락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현금서비스 이자율은 연 5%~23% 사이이며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됩니다. ATM기에서 하루 최다 대출한도는 200만원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알아보았는데 앞서 말했듯이 대다수 신용대출은 직장인같은 안정적인 소득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무직자는 햇살론 같은 정부지원대출도 받을 수 없기에 어떻게 보면 대출 사각지대에 놓여있습니다.
당장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대부업체 등에 손 벌리는 경우가 많은데 불법대부업체는 아닌지 반드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신용카드 소지자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google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