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료 또 오를듯

백신 접종비 70% 건강보험료에서 떼간다

정부가 코로나 19백신에 대한 “전국민 무료 접종”을 선언하였지만, 실제로는 70%의 접종비를 건강보험의 재정에서 충당할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 19백신 접종 계확은 모든 국민에게 무료로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 한다고 하였지만, 지난 15일 정부 발표에 따르면 보건 복지부는 지난 15일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의 접종비의 30%는 국비로 조달하고 나머지 70%는 건강보험료 재정에서 충당하겠다는 계획이 발표 되었습니다.

민간 의료기간에서 총 2,500만회의 접종이 이뤄진다면 접종비가 회당 1만 9천220원인 점을 고려하면 총 접종비는 약 4천 85억원이 소요됩니다.

이가운데 건강보험이 70%인 3천363억원을 부담하는 셈입니다.

건강 보험은 가입자들이 낸 보험료로 운영이 되는 만큼 이러한 재정적인 부담은 건강 보험료의 상승으로 돌아올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보건 복지부에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하면서도 “접종비 부담은 정부의 계획에 따라 건강보험이 지원할 수 있는 항목이라고 밝혔습니다.

목차

화수분 뜻
화수분 뜻 알아보기

화수분 과연 무슨 뜻일까요?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국민들을 위해 정치권에서는 각종 지원 정책을 논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 재정의 경우, 한정적인 자원입니다. 정치권의 지원

더 읽어보기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